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스패치 언론사 이미지

BTS, MTV ‘2021 MTV EMA’ 4관왕…"최다 수상 아티스트 영예"

디스패치
원문보기

[Dispatch=정태윤기자] 방탄소년단이 유럽도 휩쓸었다. 유럽 최대 음악 시상식 ‘2021 MTV 유럽 뮤직 어워드’(이하 ‘2021 EMA’)에서 4관왕을 차지했다.

‘2021 EMA’가 지난 14일(현지시간) 헝가리에서 열렸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이었으나, 올해는 대면 행사로 진행됐다. 방탄소년단은 이날 시상식에 직접 참석하지는 못했다.

방탄소년단은 ‘베스트 팝’, ‘베스트 K-팝’, ‘베스트 그룹’, ‘비기스트 팬’ 등 4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후보에 오른 모든 부문에서 상을 품에 안았다.

방탄소년단은 이날 가장 많은 상을 받은 아티스트가 됐다. ‘베스트 팝’ 부문에선 첫 트로피를 받았다. ‘비기스트 팬’ 부문에선 지난 2018년 이후 4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지난해에 이어 4관왕을 달성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2020 EMA'에서 '베스트 송', '베스트 그룹', '비기스트 팬', '베스트 버추얼 라이브' 등에서 상을 받은 바 있다.

이날 ‘베스트 뮤직비디오’ 상은 릴 나스 엑스의 ‘몬테로’가 받았다. ‘베스트 아티스트’와 ‘베스트 팝’ 부문은 에드 시런이 ‘배드 헤비츠’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21일 ‘2021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에도 이름을 올렸다.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 ‘페이보릿 팝 듀오·그룹’, ‘페이보릿 팝송’ 등 3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됐다.

이날 ‘버터’(Butter) 무대를 공연한다. 방탄소년단은 ‘버터’ 리믹스 버전 피처링에 참여한 래퍼 메건 디 스틸리언과 함께 무대를 꾸민다.

<사진출처=2021 MTV EMA>

<저작권자 © 디스패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쿠팡 개인 정보 유출
    쿠팡 개인 정보 유출
  2. 2김병기 원내대표 사퇴
    김병기 원내대표 사퇴
  3. 3유재석 이이경 논란
    유재석 이이경 논란
  4. 4우리카드 박철우 감독
    우리카드 박철우 감독
  5. 5신안산선 포스코이앤씨 사고
    신안산선 포스코이앤씨 사고

디스패치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