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윤석열 사퇴하면 구원등판하나"…청년 물음에 홍준표 대답은?

머니투데이 홍순빈기자
원문보기
[머니투데이 홍순빈 기자]
/사진='청년의꿈' 갈무리

/사진='청년의꿈' 갈무리



국민의힘 대권주자였던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청년 소통 플랫폼인 '청년의꿈'을 연 후 지지층의 질문에 직접 답변 댓글을 다는 등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모습을 보였다.

홍 의원은 지난 14일 '청년의꿈'을 열고 '청문홍답(靑問洪答·청년이 묻고 홍준표가 답하다)' 게시판에 올라온 질문에 직접 답변을 남겼다. 15일 오전 6시까지 청문홍답 게시판에 올라온 질문 게시글을 1174개고, 그 가운데 52개의 질문에 홍 의원의 답글이 달렸다.

'청문홍답' 게시판엔 주로 홍 의원에게 국민의힘 정치인에 대한 평가를 묻는 게시글이 많이 올라왔다. 한 누리꾼이 "만약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에게 치명적인 흠이 생겨 중도 사퇴하면 홍 의원이 구원 등판이 가능한가"라고 묻자 "그 분은 사법시험을 9수한 사람이다.절대 사퇴는 없을 것"이라고 했다.

/사진='청년의꿈' 갈무리

/사진='청년의꿈' 갈무리



"홍준표 의원님 겪어보시기에 이준석은 어떤 사람인가요?"라고 묻자 홍 의원은 "영특하고 사리분명한 청년"이라고 답했다. 또다른 누리꾼이 홍준표에게 최재형이란?"이라고 한 질문엔 "겪어보니 참 훌륭한 분"이라고 했다.

또 홍 의원의 생각 혹은 정책 방향을 묻는 내용도 있었다. 한 누리꾼이 "민주당은 왜 행정고시(5급공채시험)를 없애려고 하는거냐"라고 묻자 "빽으로 공무원 선발하려는가 보다"라고 했고, "동성애 어떻게 생각하냐"란 질문엔 "반대한다"고 했다.

경선 탈락 이후 행보에 대해 묻는 질문에도 홍 의원은 재치있게 답했다. "내년 경남지사 출마 가능성이 있는가"라고 묻는 질문엔 "거긴 졸업했다"고 답했다. 또 "탈당 후 대선 출마해주시면 안 되냐"라고 하자 "안 된다"라고 했다.


한편, 청년의꿈 사이트의 '청문홍답' 게시판은 청년의 물음에 홍 의원이 직접 답하는 게시판이며 어떠한 고민도 올릴 수 있으나 인신공격, 비방, 질문을 가장한 이상한 얘기 등 게시판 취지와 맞지 않은 글은 삭제될 수 있다.

홍순빈 기자 binihong@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로저스 출국 경찰 수사
    로저스 출국 경찰 수사
  2. 2흑백요리사2 최강록 우승
    흑백요리사2 최강록 우승
  3. 3이혜훈 인사청문회
    이혜훈 인사청문회
  4. 4민희진 용산 아파트 가압류
    민희진 용산 아파트 가압류
  5. 5김혜경 여사 한일 문화 교류
    김혜경 여사 한일 문화 교류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