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당대표 소환·탄핵"…野홈페이지 '이준석 저격글' 쇄도

연합뉴스 류미나
원문보기
대화하는 윤석열 대선후보와 이준석 대표(서울=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오른쪽)와 이준석 대표가 지난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대화하고 있다.2021.11.8 [국회사진기자단] toadboy@yna.co.kr

대화하는 윤석열 대선후보와 이준석 대표
(서울=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오른쪽)와 이준석 대표가 지난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대화하고 있다.2021.11.8 [국회사진기자단] toadboy@yna.co.kr



(서울=연합뉴스) 류미나 기자 = 국민의힘 홈페이지가 이준석 대표를 비판하는 항의글로 몸살을 앓고 있다.

선대위 인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선 후보 측에 힘을 실어주려는 열성 지지자들의 글로 보인다. '원톱 사령탑'으로 거론되는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까지 싸잡아 공격하는 내용이다.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에는 12일 하루에만 약 2천건의 글이 올라왔다.

대부분 "철없고 이기적인 이준석을 반드시 탄핵하자", "정권교체의 최대 걸림돌인 당대표 소환에 참여하겠다"는 내용이다.

전날엔 홈페이지 접속이 한때 중단되기도 했다. 당측은 일시적인 서버용량 문제라고 설명했지만, 일각에서는 이 대표를 성토하는 게시물이 폭증해 서버가 다운됐다는 말도 나왔다.

자리로 향하는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와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서울=연합뉴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와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이 24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누리꿈 스퀘어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새로운물결(가칭)' 창당 발기인 대회에서 기념촬영을 마치고 자리로 향하고 있다. 2021.10.24 [국회사진기자단] jeong@yna.co.kr

자리로 향하는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와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
(서울=연합뉴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와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이 24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누리꿈 스퀘어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새로운물결(가칭)' 창당 발기인 대회에서 기념촬영을 마치고 자리로 향하고 있다. 2021.10.24 [국회사진기자단] jeong@yna.co.kr


윤 후보를 선출한 11·5 전당대회 이후로 어수선한 당내 분위기를 반영하는 것으로도 보인다.


홍준표 의원을 지지했던 일부 2030 세대 당원이 윤 후보와 장년층 지지자들에 대한 저격 글을 올리며 '탈당 러시'에 나섰고, 윤 후보 지지자들은 "민주당 위장당원들의 탈당"이라며 반박했다.

이런 가운데 이 대표가 연일 2030 표심의 중요성을 강조하자, 윤 후보 측 열성 지지자들의 불만이 분출한 모양새다.

게시판 여론이 실제 '당대표 소환 집단행동'으로 이어질지는 미지수다.


당헌 당규상 당원소환의 '문턱'이 높은데다, 시기적으로도 당대표 임기개시 6개월 이후인 12월 중순에나 가능하다.

minary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주빈 스프링 피버
    이주빈 스프링 피버
  2. 2김선호 고윤정 이사통
    김선호 고윤정 이사통
  3. 3관봉권 띠지 폐기 의혹
    관봉권 띠지 폐기 의혹
  4. 4정청래 이반 얀차렉 주한체코대사
    정청래 이반 얀차렉 주한체코대사
  5. 5한일 정상회담
    한일 정상회담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