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심상정 "전두환 롤모델 삼는 윤석열 무슨 염치로 광주 오나"

뉴스핌
원문보기
[광주=뉴스핌] 전경훈 기자 = 정의당 심상정 대선후보는 8일 광주를 찾아 "전두환을 롤모델로 삼는 윤석열 후보가 무슨 염치로 광주를 오는 것이냐"고 비판했다.

심 후보는 이날 오후 광주를 찾아 민족민주열사묘역(옛 망월묘역) 입구에 박혀 있는 '전두환 비석'을 밟은 뒤 국립 5·18민주묘지를 찾아 참배한 뒤 이같이 밝혔다.

그는 "윤석열은 망발을 일삼고 제대로 된 사과도 없이 국민을 개와 연관짓는 정치인이다"며 "대통령이라도 그런 언행을 했다면 퇴출돼야 한다"고 지적했다.

[광주=뉴스핌] 전경훈 기자 = 정의당 심상정 대선후보가 8일 오후 광주 북구 민족민주열사 묘역 앞에서 '전두환 비석'을 밟고 지나고 있다. 2021.11.08 kh10890@newspim.com

[광주=뉴스핌] 전경훈 기자 = 정의당 심상정 대선후보가 8일 오후 광주 북구 민족민주열사 묘역 앞에서 '전두환 비석'을 밟고 지나고 있다. 2021.11.08 kh10890@newspim.com


이어 "저와 정의당은 노태우 씨의 국가장에 명확히 반대했지만, 민주당 정부는 광주의 의견을 구하지 않은 채 국가장을 강행했다"며 "민주당의 안일하고 불철저한 인식이 민주주의 퇴행을 불러오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잘못을 덮어주는 것이 화합이 아니라 역사를 바로 세우는것이 진정한 화합인만큼 심상정 정부에서는 역사의 정의를 거스르는 사면은 없다"고 강조했다.

심 후보는 "광주를 '신민주주의 특별시'로 지정해 동아시아의 규범, 세계의 모범이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선언했다.


kh10890@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검찰국장 이응철
    검찰국장 이응철
  2. 2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3. 3장동혁 단식 중단
    장동혁 단식 중단
  4. 4민주 혁신 합당
    민주 혁신 합당
  5. 5용산전자상가 신산업 육성
    용산전자상가 신산업 육성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