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서울경제 언론사 이미지

핫 스팟으로 부상할 '물세권 상가' 큰 인기 은계신도시 호수공원 레이크파크 상가 분양

서울경제 김동호 기자
원문보기





수변 인근의 '물세권 상가'들은 인기가 높다. 수변을 따라 이어진 산책로에는 인근 주거지 배후 수요뿐 아니라 나들이객, 산책객 등 유동인구가 많기 때문이다. 또한 이곳을 찾는 사람들의 사진의 배경이 되어 SNS 등에서 유명세를 타며 타 지역에서도 일부러 찾는 명소가 되기도 한다.

이에 물세권 상업시설의 분양은 항상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광교 호수공원, 분당 호수공원, 동탄 호수공원 등을 보면 알 수 있다. 상가도 아파트처럼 수변 조망이 가능하거나 물과 인접한 입지는 상권이 발달하고 희소성이 높아 가치가 올라간다.

사정이 이렇다보니 은계 호수공원에 들어서는 레이크파크 상가가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은계지구 1만3,000세대, 은행지구 1만7,000세대 배후수요를 품고 있고 향후 주택 7만호가 예정된 광명시흥 3기신도시 최대 수혜지로도 주목받고 있다.

더불어 제4차 국가철도망 계획으로 신설이 확정된 신구로선(시흥대야~목동), 제2경인선(인천청학~시흥은계~광명노온사)이 은계지구를 통과한다. 시흥대야역(서해선), 은계역(인천 2호선, 예정)의 초역세권을 갖췄으며, 영동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 우수한 광역교통망을 통해 서울, 광명 등 수도권 주요 대도시에 접근이 용이해 서부권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다.

현재 국내 최대 공유오피스인 르호봇이 입점예정되어 있어 안정적인 임대수익이 가능하며 레이크파크 오피스텔의 독점 수요 확보는 물론 대형 스트리트 쇼핑몰인 센트럴돔 그랑트리캐슬과 각종 상업용 부동산들과의 시너지효과로 호수공원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어 투자가치가 매우 높게 평가받고 있다.

홍보관을 운영 중이며, 현장 주소는 경기도 시흥시 은행동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전 총리 빈소
    이해찬 전 총리 빈소
  2. 2소노 봄 농구
    소노 봄 농구
  3. 3맨유 도르구 햄스트링
    맨유 도르구 햄스트링
  4. 4광주 전남 행정통합
    광주 전남 행정통합
  5. 5비트코인 전망
    비트코인 전망

서울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