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게임메카 언론사 이미지

승부는 원점으로, 2021 롤드컵 결승전 2세트 담원 기아 승

게임메카
원문보기
▲ 2021 롤드컵 결승전 2차전에서 승리한 담원 기아 (사진출처: 롤 e스포츠 공식 트위터)

▲ 2021 롤드컵 결승전 2차전에서 승리한 담원 기아 (사진출처: 롤 e스포츠 공식 트위터)




롤드컵 결승 답게 팽팽한 접전이 계속됐다. 6일,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에서 펼쳐진 2021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결승전 2세트에서 담원 기아가 승리하며 승부를 1 대 1로 만들었다.

패배한 담원 기아는 한 번 더 블루 진영을 선택했다. 사실상 롤드컵 승리의 픽인 진과 함께 '플랑드레' 리시안쥔의 주력픽인 그레이브즈를 먼저 뺏어온 담원 기아는 미드 말자하를 뽑으며 한 번 더 전략적인 픽을 선보였다. 반대로 좋은 바텀 픽을 모두 봉쇄당한 EDG는 카이사로 원딜을 구성하며, 신짜오, 이렐리아, 라칸, 르블랑으로 구성된 돌진 조합을 완성했다.

초반 주도권은 전반적으로 담원 보다는 EDG에 있었으나, 담원 기아가 첫 전령과 함께, 포탑 골드 등 여러 이득을 가져갔다. 이에 질세라 EDG는 첫 용을 가져갔다. 이후 13분 이 채 되기 전, '쇼메이커' 허수의 말자하가 궁극기를 활용해 적 르블랑을 포탑 다이브로 잡아내면서 첫 득점을 올렸다. 이후에 두 번째 전령을 두고 벌어진 한타에서 담원 기아가 비록 전령을 내줬으나, 2 대 1 교환을 성공하며 조금씩 차이를 벌리기 시작했다.

이후 16분에 두 번째 용을 앞두고 한번 더 한타가 벌어졌다. 다소 일방적인 손해를 보고 있던 EDG가 오브젝트를 가져가기 위해 포지션을 잡던 중, 다시 한번 '쇼메이커' 허수의 성공적인 이니시에이팅을 기반으로 담원 기아가 대승을 거두는 데 성공했다. 5분 뒤에 이어진 세 번째 용 한 타에서도 비슷한 구도가 열리면서 담원 기아가 승리했다. 하지만, 이어진 바론 트라이에서 '지에지에' 자오리제가 바론 스틸에 성공하며 차이가 더 크게 벌어지지는 않았다.;

EDG는 큰 성장 차이에도 불구하고 좋은 인원 분배와 포지션으로 잘 버텨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담원 기아는 큰 성장차이를 바탕으로 천천히 격차를 벌려나갔다. 담원 기아는 4번째 용 앞, 바론 앞, 이어지는 포탑 공성에서 차례차례 한타를 승리하며, 경기를 다시 원점으로 돌려놨다.

▲ 말자하가 첫 궁으로 적 르블랑을 잘라내는 장면 (사진출처: 롤드컵 생중계 갈무리)

▲ 말자하가 첫 궁으로 적 르블랑을 잘라내는 장면 (사진출처: 롤드컵 생중계 갈무리)




게임메카 이재오 기자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2. 2놀뭐 허경환 고정 위기
    놀뭐 허경환 고정 위기
  3. 3삼성생명 하나은행 우리은행
    삼성생명 하나은행 우리은행
  4. 4명의도용 안심차단
    명의도용 안심차단
  5. 5이해찬 전 총리 위중
    이해찬 전 총리 위중

게임메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