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실감콘텐츠 변신한 BTS콘서트·영화기생충…홍콩·러시아 간다

뉴스1
원문보기
영화 기생충 주요장면© 뉴스1

영화 기생충 주요장면© 뉴스1


(서울=뉴스1) 박정환 문화전문기자 = 영화 '기생충'과 방탄소년단의 콘서트가 실감 콘텐츠로 탈바꿈해 홍콩과 러시아에서 한류 팬을 만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는 해외문화홍보원(원장 박정열),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과 함께 '한국: 입체적 상상'전을 홍콩과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개최한다.

5일 포탈6311에서 개막한 홍콩 전시는 25일까지 이어지며, 모스크바 전시는 오는 12일부터 12월3일까지 주러시아 한국문화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국: 입체적 상상'전은 한류 콘텐츠의 정수를 실감 기술과 결합해 상징적인 '정육면체(큐브)' 공간 안에서 다채로운 형태로 재조명하고, 우리 실감 콘텐츠의 대표 작품들을 한자리에 모아 한국의 상상력을 전 세계와 공유하는 전시다.

이번 전시에는 영화 '기생충'과 방탄소년단 콘서트를 비롯해 국립중앙박물관의 '왕의 행차, 백성과 함께하다' 드라마 '호텔 델루나' 등 실감 콘텐츠 총 17종을 선보인다.

'기생충' 실감 콘텐츠는 관객들이 가상현실(VR) 기기를 착용하고 영화 속 공간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관객들은 몰입감을 극대화하는 음악과 함께 영화의 주요 사건이 일어나는 대저택의 거실과 비밀스러운 지하공간, 배우 송강호가 연기한 기택의 반지하 주택 등에 직접 걸어 들어가 그 안의 이야기를 1인칭 시점으로 경험할 수 있다.

방탄소년단의 '맵 오브 더 소울 원' 콘서트는 확장현실(XR)과 가상현실(VR) 기술을 활용해 4면 엘이디(LED) 정육면체(큐브) 공간에 360도로 즐길 수 있는 실감 영상으로 구현해냈다.

관객들은 방탄소년단이 오직 자신만을 위해 공연하는 것처럼 느낄 수 있다.


이와 함께 Δ닷밀 '신비아파트 미디어어드벤처 내가 구하리' Δ홍성대 '광장: 비욘드 더 무브먼트(Beyond the movement)' Δ뉴메틱 '엘리네 여행일기(Korea Travel Diary)' Δ버추어라이브 '헤어핏(Hairfit)' 등 한국의 실감콘텐츠 기술력과 예술적 상상력을 확인할 수 있는 새로운 작품이 한류 팬을 기다린다.

이번 전시는 현지 코로나19 확산세를 고려해 사전에 공식 누리집을 통해 예약한 사람만 관람할 수 있다.

방탄소년단 콘서트 주요장면© 뉴스1

방탄소년단 콘서트 주요장면© 뉴스1


art@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주 전남 행정통합
    광주 전남 행정통합
  2. 2통일교 불법 후원 의혹
    통일교 불법 후원 의혹
  3. 3양민혁 극장골
    양민혁 극장골
  4. 4로저스 쿠팡 국정원
    로저스 쿠팡 국정원
  5. 5FC서울 박성훈 재계약
    FC서울 박성훈 재계약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