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43개국 한류팬, 한국 전통문화에 빠지다

뉴시스 이현주
원문보기
기사내용 요약
'한류 동호회와 한국문화 함께 잇기' 온라인 개최
[서울=뉴시스]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과 함께 6일 오후 8시 '2021 한류 동호회와 한국문화 함께 잇기(케이-커뮤니티 페스티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사진 = 문체부) 2021.11.4.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과 함께 6일 오후 8시 '2021 한류 동호회와 한국문화 함께 잇기(케이-커뮤니티 페스티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사진 = 문체부) 2021.11.4.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이현주 기자 = 전 세계 43개국 한류팬과 함께 한국 전통문화를 공유하는 행사가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과 함께 6일 오후 8시 '2021 한류 동호회와 한국문화 함께 잇기(케이-커뮤니티 페스티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해문홍은 지난 7월 전 세계 한류 팬들이 한국 전통문화를 손쉽게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서예, 민요, 소고춤, 한량무 등 각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 제작한 교육 영상을 온라인으로 공유하고, 전 세계 한류 동호회 회원들의 도전 영상을 공모했다. 그 결과 총 43개국의 한류 동호회가 참여했다.

멕시코의 케이팝 모방(커버)댄스 그룹은 멕시코 전통의상과 전통모자를 착용하고 한량무를 선보였고, 독일의 한국음식 동호회는 한복을 입고 베를린 유명 관광지인 브란덴부르크 문 앞에서 소고춤의 아름다움을 뽐냈다. 케이팝 노래 가사를 한글로 적는 서예 부문에는 가장 많은 수인 78개 동호회가 참가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전통문화 배우기 도전을 함께 했던 몬스타엑스(한량무), 이달의소녀(서예), 위키미키(소고춤), 위아이(민요) 등 인기 케이팝 가수들이 출연해 앞선 경연의 분야별 우승자를 발표하고, 가수들이 각자 직접 도전했던 한국 전통문화 공연 소감을 함께 나눈다.

케이팝 가수들의 축하 무대와 경연 참가자들과의 실시간 인터뷰와 함께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등 유명 드라마와 협업한 이정화 서예가와 젊은 국악인 전병훈의 협업 공연 등도 마련한다.


박정렬 해문홍 원장은 "방탄소년단을 비롯해 최근 '오징어게임'까지 전 세계적으로 한국 문화콘텐츠에 대한 관심과 열풍이 대단하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이런 관심을 한국 전통문화로 확장하고 한국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lovelypsyche@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2. 2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3. 3전현무 기안84 대상
    전현무 기안84 대상
  4. 4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5. 5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