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자영업 단체들 "지역화폐 예산삭감 규탄"…무기한 농성 돌입

연합뉴스 이영섭
원문보기
'일상회복 첫날' 자영업자 모습(서울=연합뉴스) 이진욱 기자 = 단계적 일상회복, 일명 '위드 코로나'가 본격적으로 시행된 지난 1일 오전 5시경 서울 중구 회현동 한 24시간 영업 음식점에서 관계자가 영업 준비를 하고 있다. 2021.11.1 cityboy@yna.co.kr

'일상회복 첫날' 자영업자 모습
(서울=연합뉴스) 이진욱 기자 = 단계적 일상회복, 일명 '위드 코로나'가 본격적으로 시행된 지난 1일 오전 5시경 서울 중구 회현동 한 24시간 영업 음식점에서 관계자가 영업 준비를 하고 있다. 2021.11.1 cityboy@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영섭 기자 = 정부가 지역화폐(지역사랑상품권) 예산을 대폭 삭감한 것에 반발해 자영업 단체들이 항의 농성에 돌입했다.

한국중소상인자영업자총연합회와 자영업소상공인중앙회 등 70여개 단체 대표자들은 2일 정부서울청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역사랑상품권 예산 확대를 촉구하는 무기한 농성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단계적 일상회복에 돌입했지만 비대면 거래가 늘면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미래는 여전히 암울하다"며 "소비자들을 골목상권으로 유인하는 가장 빠른 대책인 지역사랑상품권 예산을 기재부가 대폭 삭감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골목상권의 마지막 희망인 지역사랑상품권의 숨통을 끊으려는 기획재정부를 규탄한다"면서 "지역사랑상품권 지원예산을 증액하라는 우리의 요구를 국회가 받아들일 때까지 이 자리에 머물 것"이라고 덧붙였다.

기획재정부는 지난 9월 지역화폐 발행 지원 예산 77.2%가 삭감된 내용이 포함된 2022년 정부 예산안을 국회에 제출했다.

youngle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피식대학 아기맹수 논란
    피식대학 아기맹수 논란
  2. 2뉴진스 다니엘 심경
    뉴진스 다니엘 심경
  3. 3시내버스 파업 택시대란
    시내버스 파업 택시대란
  4. 4김상식 매직 베트남 8강
    김상식 매직 베트남 8강
  5. 5강성연 열애 고백
    강성연 열애 고백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