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로마'에서 만난 한·미 정상…바이든 "문 대통령 오셨으니 G20 잘 될 것"

더팩트
원문보기
문재인 대통령이 30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로마 누볼라 컨벤션에서 열린 G20 공식 환영식에 참석하고 있다. /뉴시스

문재인 대통령이 30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로마 누볼라 컨벤션에서 열린 G20 공식 환영식에 참석하고 있다. /뉴시스


G20 공식 환영식 전 문 대통령-바이든 회동

[더팩트ㅣ허주열 기자]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참석차 이탈리아 로마를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30일(현지시간) G20 공식 행사에 앞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회동했다.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후 서면 브리핑에서 "문 대통령은 30일 오전(현지시각) G20 공식 환영식에 앞서 바이든 대통령과 회동을 했다"라며 "바이든 대통령은 매우 반가워하며 '문 대통령께서 오셨으니 G20도 다 잘 될 것'이라고 말했다"고 밝혔다.

이에 문 대통령은 반갑다는 인사와 함께 "어제 교황님을 뵌 것으로 들었다. 나도 어제 뵈었는데 한반도 평화를 위해 축원해 주시고, 초청을 받으시면 북한을 방문하겠다고 하셨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바이든 대통령은 "반가운 소식"이라며 "(한반도 문제 해결에) 진전을 이루고 있다"고 말했다. 양 정상은 하루 전 시차를 두고 프란치스코 교황과 각각 만났다.

한편 문 대통령은 31일 바이든 대통령이 주재하는 공급망 관련 글로벌 정상회의에도 참석할 예정이다.

sense83@tf.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병기 의원실 압수수색
    김병기 의원실 압수수색
  2. 2버스 파업 지하철
    버스 파업 지하철
  3. 3트와이스 지효 골든글로브
    트와이스 지효 골든글로브
  4. 4스프링 피버
    스프링 피버
  5. 5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