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JTBC 언론사 이미지

BTS·콜드플레이의 '마이 유니버스' 영국 싱글차트 7위

JTBC
원문보기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AMA) 3개 부문 수상 후보에도 올라
방탄소년단과 콜드플레이가 함께 작업한 노래 '마이 유니버스'가 5주 연속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 톱 20위권에 올랐습니다.

현지시간 29일 공개된 차트에 따르면 '마이 유니버스'는 이 차트 7위에 올랐습니다.

'마이 유니버스'는 24일 발매 이후 3위로 진입해 12위, 15위, 그리고 5위를 각각 기록했습니다.

이 노래는 방탄소년단과 콜드플레이가 손잡아 발매부터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특히 이 곡에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직접 쓴 한국어 가사도 실렸습니다.

한편 블랙핑크 멤버 리사의 솔로곡 '머니'(MONEY)는 지난주보다 8계단 오른 46위를 기록하며, 역주행을 이어갔습니다.

방탄소년단은 미국의 권위 있는 대중음악 시상식 '2021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에서도 3개 부문의 수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방탄소년단이 후보에 오른 부문은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Artist of the Year)'와 '페이보릿 팝 듀오/그룹(Favorite Pop Duo or Group)', '페이보릿 팝송(Favorite Pop Song/Butter)' 등입니다.

방탄소년단은 2018년부터 올해까지 4년 연속으로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수상 후보 명단에 이름을 올렸고, 지난해까지 3년 연속 1개 부문 이상 수상했습니다.

하지만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에서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 후보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서준석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2. 2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3. 3전현무 기안84 대상
    전현무 기안84 대상
  4. 4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5. 5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JTBC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