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교황 만난 문 대통령 "북한 방문, 한국인들 큰 기대"

더팩트
원문보기
바티칸 교황청을 공식 방문한 문재인 대통령이 29일(현지시간) 프란치스코 교황과 단독 면담하고 있다. /뉴시스

바티칸 교황청을 공식 방문한 문재인 대통령이 29일(현지시간) 프란치스코 교황과 단독 면담하고 있다. /뉴시스


프란치스코 "초청장 보내 주면 기꺼이 가겠다"

[더팩트ㅣ허주열 기자]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이탈리아 로마를 방문한 문재인 대통령이 29일(현지시간) 바티칸시국 교황청에서 프란치스코 교황과 단독으로 면담했다. 청와대는 이 자리에서 문 대통령이 한반도 평화에 대한 교황의 지속적인 지지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을 통해 "문 대통령은 프란치스코 교황을 단독 면담하며 첫 순방 일정을 시작했다"라며 이같이 전했다.

박 대변인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교황궁에서 배석자 없이 진행된 면담에서 "교황님께서 기회가 되어 북한을 방문해 주신다면, 한반도 평화의 모멘텀이 될 것"이라며 "한국인들이 큰 기대를 갖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프란치스코 교황은 "초청장을 보내 주면 여러분들을 도와주기 위해, 평화를 위해 나는 기꺼이 가겠다. 여러분들은 같은 언어를 쓰는 형제이지 않느냐, 기꺼이 가겠다"고 화답했다.

이외에도 문 대통령과 프란치스코 교황은 코로나19, 기후변화 등 인류가 당면한 글로벌 현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했다.

sense83@tf.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병기 의원실 압수수색
    김병기 의원실 압수수색
  2. 2버스 파업 지하철
    버스 파업 지하철
  3. 3트와이스 지효 골든글로브
    트와이스 지효 골든글로브
  4. 4스프링 피버
    스프링 피버
  5. 5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