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8.4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오징어게임 가상자산, 첫날 2400% 폭등

파이낸셜뉴스 강규민
원문보기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스틸컷. 뉴스1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스틸컷. 뉴스1


[파이낸셜뉴스] 넷플릭스 원작 드라마 '오징어게임'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오징어게임 자상자산이 등장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28일(현지시간) 미국 경제전문매체 CNBC에 따르면 오징어게임의 인기를 이용한 가상자산(암호화폐) '스퀴드 게임'이 등장해 24시간 동안 2400%의 폭등세를 보였다. 시총도 1억7400만 달러(약 2036억원)에 달했다.

'스퀴드 게임' 토큰은 29일 오전 8시 현재(한국시간 기준) 글로벌코인시황중계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서 24시간 전보다 1628% 폭등한 2.27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이 코인은 수 시간 전 2.29달러까지 치솟아 2400% 폭등했었다.

26일부터 거래가 시작된 스퀴드 게임 토큰은 판매 시작 1초 만에 매진됐다. CNBC는 스퀴드 게임 토큰이 오징어 게임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졌으며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네트워크의 첫 번째 게임 토큰이라고 소개했다.

다만 이같은 가상자산에 대한 경고도 이어지고 있다. 미국의 유명한 암호화폐 시황 중계사이트인 코인마켓캡은 탈중앙화 거래소인 팬케이크 스와프에서 스퀴드 게임 토큰을 판매할 수 없다는 보고를 받았다면서 투자자들의 주의를 촉구했다.

CNBC는 도지코인에 이어 시바이누 코인 등 밈코인(유행성 코인)이 특별한 이유 없이 급등하는 상황에서 오징어 게임을 이용한 코인도 덩달아 뛴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스퀴드 게임' 토큰의 정체가 아직은 불분명하다고 꼬집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세호 하차
    조세호 하차
  2. 2자매다방 이수지 정이랑
    자매다방 이수지 정이랑
  3. 3최재영 목사 디올백
    최재영 목사 디올백
  4. 4박나래 갑질 의혹
    박나래 갑질 의혹
  5. 5앤더슨 디트로이트 계약
    앤더슨 디트로이트 계약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