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전기차 충전 어디서? 쏘카 '충전소 검색 서비스' 출시

머니투데이 이동우기자
원문보기
[머니투데이 이동우 기자]

쏘카는 전기차 충전소 위치와 이동 경로, 실시간 충전기 사용 가능 여부까지 알려주는 '전기차 충전소 검색 서비스'를 27일 출시했다.

쏘카 전기차를 예약한 고객이 스마트키 화면 하단에 생성된 '전기차 충전소 위치' 버튼을 누르면, 지도 위에는 대여 차량에 적합한 충전기 플러그 유형인 동시에 쏘가 충전카드로 결제할 수 있는 충전소 정보만 선별 노출된다.

예컨대 현대 아이오닉5 차종을 대여 중이라면 'DC콤보(급속), AC완속' 플러그 유형을 보유한 전기차 충전소들만 지도에 표시되는 식이다.

충전소 정보는 기본적으로 쏘카 차량의 현재 위치를 기준으로 제공된다. 차량 운행을 시작하기 전이라면 쏘카존 근처의 충전소가, 차량 운행을 시작한 후라면 운행 중인 위치 근처의 충전소가 먼저 추천된다.

스마트폰 위치 정보(GPS) 활용에 동의할 경우 차량 위치가 아니라 이용자의 현재 위치에서 가까운 충전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전기차 충전소 한 곳을 선택하고 상세보기-길찾기를 누르면 내비게이션 앱을 통해 충전소까지 가는 이동 경로가 안내된다.

쏘카는 10월 현재 아이오닉5 등 7개 차종의 전기차 520대를 운영 중이며, 내년에는 1000대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쏘카는 오는 2030년까지 보유 차량 100%를 전기·수소차 등 무공해차로 전환한다는 계획도 밝힌 바 있다.


한지현 쏘카 프로덕트본부장은 "오랜 시간, 먼 거리를 이동하더라도 내연기관 차량처럼 제때 원하는 장소에서 배터리를 충전하고 싶어하는 이용자들의 바람을 고려해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이동 경험의 관점에서 이용자의 불편을 경청하고 발빠르게 서비스를 개선해 나가는 모빌리티 혁신 플랫폼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동우 기자 canelo@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은경 이진호 체납
    신은경 이진호 체납
  2. 2대통령 통일교 겨냥
    대통령 통일교 겨냥
  3. 3쿠팡 블랙리스트 의혹
    쿠팡 블랙리스트 의혹
  4. 4문상민 은애하는 도적님아
    문상민 은애하는 도적님아
  5. 5강훈식 K방산 4대 강국
    강훈식 K방산 4대 강국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