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6.1 °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초록옷 입고 달고나 뽑기…뉴요커의 '오징어 게임'

연합뉴스TV 이경희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초록옷 입고 달고나 뽑기…뉴요커의 '오징어 게임'

[앵커]

지금 미국 뉴욕에서는 드라마 오징어 게임을 직접 체험해보는 행사가 열리고 있습니다.

전 세계에서 그야말로 오징어 게임이 열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현지인들의 참여 열기가 뜨겁다고 하는데요.

행사장에 나가 있는 특파원 연결해 보겠습니다.

이경희 특파원.


[기자]

네. 저는 뉴욕 맨해튼의 한 스튜디오에 나와 있습니다.

지금 이곳에서는 넷플릭스 최고 흥행 콘텐츠로 떠오른 '오징어 게임'을 직접 체험해보는 행사가 열리고 있는데요.


미국인 참가자들이 드라마 속 주인공과 똑같은 초록색 트레이닝복을 맞춰 입고 드라마에 등장하는 각종 게임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보시는 것처럼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게임이 한창인데요.

우리에는 익숙하고 또 쉬운 게임이지만 처음 해보는 미국인들에겐 낯설 법도 하지만 드라마를 통해 이미 접했기 때문인지 하나같이 게임을 제대로 즐기는 모습입니다.


달고나 게임과 딱지치기까지 드라마 속 게임을 하나하나 체험해보고 최종 우승자도 가리는데요. 우승자에게는 456억 상금 대신 한국을 다녀올 수 있는 항공권이 제공됩니다.

<제시카 스프레미라 / 참가자> "저는 정말 운이 좋아서 뽑혔어요. 웹사이트를 통해 지원했는데 당첨됐다는 이메일을 받고 정말 행복했습니다. 저는 오징어 게임 드라마의 스토리가 가장 인상 깊었습니다. 미국 밖에서 일어나 일이지만 여기서도 공감할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행사는 한국관광공사 뉴욕지사가 오징어 게임의 인기 속에 현지인들에게 한국 문화를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는데요.

80명 참가자 모집에 3천 명 넘게 지원해 오징어 게임의 큰 인기를 고스란히 보여줬습니다.

<박재석 / 한국관광공사 뉴욕지사장> "드라마 오징어게임 이후에 미국 내에서 불고 있는 한국 열풍을 실질적인 한국 관광 수요로 전환시키기 위해서 행사를 기획했습니다."

게임에 앞서 참가자들은 메트로폴리탄 박물관 한국관과 한국문화원, 맨해튼 코리아타운 등 한국을 느낄 수 있는 장소들도 방문했는데요.

가는 곳마다 큰 흥미를 보여, 이제는 세계의 주류로 자리 잡은 K-콘텐츠로 인해 한층 높아진 한국에 대한 관심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오징어 게임 체험행사가 열리고 있는 뉴욕 맨해튼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민종 미우새 논란
    김민종 미우새 논란
  2. 2이이경 유재석 패싱 논란
    이이경 유재석 패싱 논란
  3. 3차태현 성격 논란
    차태현 성격 논란
  4. 4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5. 5윤태영 웰터급 챔피언
    윤태영 웰터급 챔피언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연합뉴스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