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노태우 전 대통령 빈소는 서울대병원… 조문은 내일부터

머니투데이 오진영기자
원문보기
[머니투데이 오진영 기자]
1989년 노태우 전 대통령이 교황 요한바오로2세 방한 행사에 참석한 모습. / 사진 = 뉴시스

1989년 노태우 전 대통령이 교황 요한바오로2세 방한 행사에 참석한 모습. / 사진 = 뉴시스



26일 향년 89세로 별세한 노태우 전 대통령의 빈소가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다.

이날 서울대병원에 따르면 다음날인 27일 병원 장례식장 2층 3호실에 노 전 대통령의 빈소가 차려질 예정이다. 오전 10시부터는 조문객도 받는다.

노 전 대통령은 이날 오후 1시쯤 병원으로 이송돼 1시40분쯤 숨진 것으로 알려졌다.

빈소가 차려지는 데 시간이 걸린 것은 병원 내 장소를 구하는 데 시간이 걸려서다. 예상되는 조문객을 받을만큼 공간이 확보되는 빈소를 다른 유가족이 사용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서울대병원은 노 대통령의 사인에 대해 공식 발표한다. 서울대병원 관계자는 "저녁 6시 의학연구혁신센터1층에서 김연수 서울대병원장 기자회견을 진행한다"며 "이 자리에서 노 전 대통령의 사인 등 설명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지병으로 오랜 시간 병상 생활을 해온 노 전 대통령은 최근 병세가 악화돼 서울대병원에서 의료진의 집중 치료를 받아왔다. 노 전 대통령은 2002년 전립선암 수술을 받은 뒤 입·퇴원을 반복해 왔으며, 이후 서울 연희동 자택에서 요양했다. 지병으로는 희귀병인 '소뇌 위축증'과 천식을 앓아 왔다.

오진영 기자 jahiyoun23@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2. 2장재원 교제 살인
    장재원 교제 살인
  3. 3이사통 김선호
    이사통 김선호
  4. 4임성근 음주운전 이력
    임성근 음주운전 이력
  5. 5장동혁 병문안
    장동혁 병문안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