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YTN 언론사 이미지

백신 패스 도입...행사·집회 접종완료자만으로 499명까지

YTN
원문보기
[앵커]
단계적 일상 회복이 시행되면 백신 접종증명서나 코로나19 음성 확인서를 내야 하는 '백신 패스' 제도가 도입됩니다.

또 행사나 집회의 경우 백신 접종 완료자만으로 499명까지 모일 수도 있습니다.

스포츠 경기장은 정원의 50%까지 관람 가능하며 접종 완료자는 영화관에서 팝콘이나 음료도 먹을 수 있습니다.

이동우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다음 달부터 일부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할 때 코로나19 백신 접종완료를 증명하거나 미접종자는 진단 검사 음성확인 증명서를 내야 하는 '백신 패스' 제도가 도입됩니다.

백신 접종 완료자의 일상 회복을 지원하고 미접종자를 보호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정은경 / 질병관리청장 : 접종증명, 음성확인제 등을 통해 접종자를 중심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단계적으로 완화하되 미접종자가 차별받거나 소외되지 않도록 신중히 추진해나가겠습니다.]


이에 따라 접종 대상이 아니거나 접종을 자율에 맡긴 18세 이하 연령층 등은 백신 패스 적용 대상에서 제외할 예정입니다

백신 패스가 필요한 시설은 유흥시설과, 실내체육시설, 노래연습장, 목욕장업 등입니다

유흥시설과 콜라텍, 무도장 등 고위험 시설은 백신 패스를 전제로 자정까지 문을 열 수 있는데, 시간제한 완전 해제는 2차 개편 때 추진됩니다.


스포츠 경기 관람은 접종 여부와 무관하게 정원의 50%까지, 접종자만으로는 100%까지 가능해집니다.

영화관은 백신 접종자만 이용할 때 일행이 나란히 앉아 팝콘이나 음료도 먹을 수 있습니다.

그동안 금지됐던 각종 행사와 집회도 미접종자 포함해 100명 미만까지, 백신 패스를 제시하면 499명까지 가능해지며 2차 때는 인원 제한이 없어집니다.

[손영래 / 중앙사고수습본부 사회전략반장 : 이 때에도 임시공연이나 스포츠대회, 축제 등 500명을 초과하는 행사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이 경우는 관할부처의 직접승인을 받고 시범적으로 운영하면서 그 결과를 평가해 볼 예정입니다.]

헬스장은 백신 패스가 있으면 24시간 이용은 물론 샤워도 할 수 있습니다.

종교 활동의 경우 미접종자 포함해 정원의 50%가 참석할 수 있으며 접종 완료자로만 운영하면 인원제한이 없습니다.

요양병원 등 감염취약시설의 경우 접종완료자 중심으로 이용하고 PCR검사를 강화합니다

또 학생들의 대면 수업도 추가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YTN 이동우입니다

YTN 이동우 (dwlee@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및 예방접종 현황을 확인하세요.
연예인 A씨와 유튜버의 싸움? 궁금하다면 [웹툰뉴스]
깔끔하게 훑어주는 세상의 이슈 [와이퍼]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2. 2김병기 금고 추적
    김병기 금고 추적
  3. 3김병기 금고 행방 추적
    김병기 금고 행방 추적
  4. 4박나래 전 매니저 고소
    박나래 전 매니저 고소
  5. 5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함께 보면 좋은 영상

YT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