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윤석열 "군사 반란, 5·18 학살…전두환 행적 전체 긍정 아냐"

노컷뉴스 대전CBS 신석우 기자
원문보기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경선 후보가 25일 오후 대전시당에서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김미성 기자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경선 후보가 25일 오후 대전시당에서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김미성 기자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경선 후보가 25일 오후 대전시당에서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김미성 기자"5공 정권 탄생 과정에서 벌어진 군사 반란과 5·18 학살에 대해 강도 높게 비판해왔고…(중략) 전두환씨의 그런 정치인으로서의 행정 전체를 긍정적으로 평가한다는 건 있을 수 없는 얘기"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가 이른바 전두환 미화 논란에 거리두기를 하고 나섰다.

윤 후보는 25일 국민의힘 대전시당에서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군사반란', '5·18학살'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는가 하면 "전두환씨의 행적 자체를 긍정적으로 평가한다는 건 있을 수 없는 얘기"라며 한 발 물러섰다.

특히 12·12사태를 '군사 반란'으로, 5·18 광주 항쟁을 '5·18 학살'로 표현하는 등 호남 민심을 겨냥한 발언을 이어갔다.

최근 전두환 미화와 개 사과 논란이 파장을 일으키며 지지율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을 막기 위한 선긋기로 풀이된다.

그러면서 윤 후보는 "이른 석자만 들어도 힘들어하실 분들의 입장을 생각 못한 불찰에 대해 깊이 사과드렸고 절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재차 사과 입장을 표명했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김병기 공천헌금 의혹
    김병기 공천헌금 의혹
  3. 3장재원 교제살인 무기징역
    장재원 교제살인 무기징역
  4. 4이사통 김선호
    이사통 김선호
  5. 5월드컵 베이스캠프 과달라하라
    월드컵 베이스캠프 과달라하라

노컷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