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핼러윈 축제 준비 완료"…위드코로나에 유통업계 들썩

매일경제 이상현
원문보기
[사진 제공 =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사진 제공 =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핼러윈데이'를 즐기는 젊은 소비자층이 늘어남에 따라 유통업계가 앞다퉈 핼러윈 관련 상품 출시에 나섰다. 올해는 지난해와 달리 정부가 일상회복지원위원회를 출범하는 등 '위드(with) 코로나'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 유통업계가 '핼러윈 특수'를 기대하는 분위기다.

핼러윈데이는 미국의 대표적인 어린이 축제로 매년 10월 31일에 행해진다. 고대 켈트족의 풍습에서 유래했다는 설이 유력한데 유령이나 해골 등 기괴한 복장을 하고 사탕과 초콜릿 등을 얻으러 다니는 날이다.

미국 등 일부 서구권 국가에서는 이날 학생들이 저마다 독특한 분장을 하고 등교하는 경우도 있다. 국내에서는 서울 이태원이나 홍대, 강남 등에서 젊은 층을 중심으로 크고 작은 파티가 열린다. 업계에서는 이 기간을 하반기 쇼핑·행사 대목으로 꼽는다.

2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기업들은 최근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기존 핼러윈데이 관련 상품 외에도 다양한 '홈파티(홈+파티)' 상품 출시에 나섰다.

홈스타일링 브랜드 데코뷰는 찬 공기를 차단하고 실내 온도를 높여주는 '프리미엄 원터치 난방 텐트'를 출시했다. 심플한 베이지색 디자인으로 제작됐고, 가까운 사람들과 홈파티를 할 때 포근한 느낌을 선사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커머스 업체 위메프는 핼러윈의 상징인 해골, 귀신, 호박 등을 소재로 코스튬, 장식·소품, 파티용품, 테이블웨어 등을 선보인다. 또 홈파티 자리에서 참석자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직소퍼즐, DIY 소품 등을 출시했다. 행사는 핼러윈 당일인 이달 31일까지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는 조금 더 특별한 상품을 선보인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 게임'과 협업해 출시한 초록색 체육복이 바로 그것. 넷플릭스와 공식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는 건 무신사가 국내 최초다.

무신사의 초록색 체육복 456세트 구매는 오는 22일 오전 11시까지 래플 이벤트를 통해 가능하다. 체육복의 수량은 '오징어 게임' 속 참가자 숫자에 맞춰 456벌로 한정됐다. 내달 중에는 무신사 스토어에서 판매가 이뤄질 전망이다.

롯데마트 토이저러스는 키덜트를 겨냥한 상품을 선보인다. 핼러윈데이 의상과 소품, 사탕 바구니 등 다양한 파티용품을 마련했다. 이를 위해 CJ ENM의 호러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완구 라이선스 기업 엑스오플레이(XOPLAY)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했다.


쿠팡의 경우 집이나 캠핑장 등에서 핼러윈데이를 즐길 수 있도록 3500여개 파티용품을 준비했다. 소비자들이 원하는 상품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직구 코스튬 ▲핼러윈 간식 ▲홈파티 용품 ▲아동 코스튬 ▲핼러윈 소품 ▲핼러윈 메이크업 ▲포장용품 등 7개 품목으로 상품을 나눴다.

식품·외식업계 역시 핼러윈을 맞아 다양한 식음료를 출시했다. 오리온은 '핼러윈 초코파이'를 한정 출시했고, 할리스는 '마녀 퐁당 초코베리 할리치노'를 선보인다. CJ프레시웨이의 카페 브랜드 '모닝해즈'는 '검은 무덤'을 모티브로 한 음료 '블랙 레몬 크러쉬'를 출시했다.

한 업계 관계자는 "핼러윈은 과거 미국만의 대표적인 축제로 여겨졌지만, 이제는 크리스마스처럼 동서양 크게 구분 없이 즐기는 행사"라며 "업계에서도 이를 인지하고 관련 상품을 내놓는 추세"라고 말했다.

[이상현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2. 2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3. 3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4. 4정관장 인쿠시 데뷔
    정관장 인쿠시 데뷔
  5. 5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