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野 PK 토론회…尹·洪 도덕성 격돌…정치보복도 도마

연합뉴스TV 보도국
원문보기
野 PK 토론회…尹·洪 도덕성 격돌…정치보복도 도마

[앵커]

부산에서 열린 국민의힘 부울경 토론회에서는 '정치보복' 문제가 다뤄졌습니다.

윤석열 후보와 홍준표 후보는 '도덕성' 문제를 놓고 또다시 충돌했습니다.

정주희 기자입니다.

[기자]


전통적 지지세가 강한 부울경 토론회에서는 전직 대통령들에 대한 수사 문제가 도마위에 올랐습니다.

원희룡 후보는 윤석열 후보에게 이명박, 박근혜 전 대통령 구속이 정치보복이냐고 따져 물었고, 윤 후보는 보복이 아니라고 답했습니다.

<원희룡/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이명박 박근혜 대통령 수사해서 구속시킨 것은 저절로 드러난 정의의 실현입니까 정치보복입니까"


<윤석열/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우리가 지금 두 분의 전직 대통령에 대한 것을 저희가 이 잡듯이 뒤져서 한 건 아니죠."

홍준표 후보와 윤석열 후보는 도덕성 문제를 놓고 다시 정면 충돌했습니다.

<홍준표/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외신에 어떻게 나왔냐 하면, 한국 대선이 오징어게임처럼 되어 가고 있다 각종 비리후보들이 나와서"


<윤석열/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저는 읽진 않았지만은 그게 홍 후보 님도 해당되는 거 아니겠습니까?"

<홍준표/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그걸 왜 나를 끌고 들어가요? 그걸 갖다가 이재명 후보 윤석열 후보 얘긴데 왜 나를 끌고 들어가요?"

가덕신공항과 부산 엑스포, 메가시티 등 PK 지역 현안에 대해서도 열띤 토론이 펼쳐졌습니다.

유승민 후보와 원희룡 후보는 가덕신공항을 놓고 각을 세웠습니다.

<유승민/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가덕도 신공항 문제에 대해서 모든 국책 사업에 대해 모든 절차를 위반했다 심각하다(하셨는데) 말이 바뀐 겁니까?"

<원희룡/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아닙니다. 어떤 공항을 어떤 예산으로 지을지 조차도 아직 정해지지 않은 것이기 때문에 절차와 내용을 거쳐라"

윤 후보와 유 후보는 복지재원을 놓고, 유 후보와 원 후보는 사회서비스 일자리 정책에 대해 공방을 주고 받았습니다.

네 후보는 오는 20일, 당원표가 쏠려있는 대구, 경북에서 토론회를 이어갑니다.

연합뉴스TV 정주희입니다.

(gee@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무인기 민간인 용의자 조사
    무인기 민간인 용의자 조사
  2. 2서대문역 버스 돌진 사고
    서대문역 버스 돌진 사고
  3. 3서건창 키움 복귀
    서건창 키움 복귀
  4. 4이혜훈 청문회 개최
    이혜훈 청문회 개최
  5. 5광주 전남 통합특별시
    광주 전남 통합특별시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연합뉴스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