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日 기시다 '성장·분배 선순환' 추진할 정부기구 출범

연합뉴스 박세진
원문보기
(도쿄=연합뉴스) 박세진 특파원 =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가 주창하는 성장과 분배의 선순환 구조에 바탕을 둔 새로운 자본주의 실현을 추진할 정부 기구가 출범했다.

교도통신에 따르면 일본 정부는 15일 기시다 총리가 좌장을 맡는 '새로운 자본주의 실현본부'를 설치했다.

본부 산하에는 히라노 미쿠(平野未來) 인공지능(AI) 관련 기업 최고경영자(CEO) 등 총 15명으로 구성된 전문가 회의체가 운영된다. 회의체 멤버 중 거의 절반인 7명은 여성으로 채워졌다.

이는 여성 활약 확대와 사회의 다양성을 추구하는 기시다 내각의 비전을 반영한 것이라고 교도통신은 전했다.

(도쿄 교도=연합뉴스)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운데)가 15일  열린 '새로운 자본주의 실현본부' 출범식에서 사무국 현판을 들고 있다.

(도쿄 교도=연합뉴스)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운데)가 15일 열린 '새로운 자본주의 실현본부' 출범식에서 사무국 현판을 들고 있다.



회의체에는 요시노 도모코(芳野友子) 일본노조총연합회(렌고) 회장 외에 가와베 겐타로(川辺健太郎) Z홀딩스 사장, 도쿠라 마사카즈(十倉雅和) 게이단렌 회장 등이 참여한다.

이들은 이달 중 첫 회의를 열어 성장과 분배의 선순환을 지향하는 새로운 자본주의를 구체화할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르면 올해 안에 중간 보고서를 내놓고 내년 6월께까지 최종 보고서를 정리한다는 활동 목표를 잡고 있다.

기시다 총리는 이날 열린 새로운 자본주의 실현본부 사무국 현판식에서 "새 내각의 핵심이 되는 조직"이라며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부의장인 야마기와 다이시로(山際大志郞) 경제재생담당상을 중심으로 힘을 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parksj@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별세
    이해찬 별세
  2. 2이청용 골프 세리머니
    이청용 골프 세리머니
  3. 3김지연 정철원 파경
    김지연 정철원 파경
  4. 4미우새 김태희 육아
    미우새 김태희 육아
  5. 5이민성 감독 아시안컵
    이민성 감독 아시안컵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