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나르샤, ‘와일드 와일드’ 연출 소감 “몸무게 3kg 빠져”[일문일답]

댓글0
브라운아이드걸스 멤버 나르샤가 자신의 취향을 가득 담은 첫 연출작 WILD WILD 시즌 1 ‘Fantastic Nightmare’를 공개한다.

‘Fantastic Nightmare’는 나르샤를 필두로 최고의 연출진들과 핫한 배우 10명이 함께한다. 단순한 스트립쇼가 아닌 11개의 테마를 통해 공연의 재미를 더하고 노래와 춤으로 섹시미를 강조, 여성들만을 위한 판타지 가득한 아찔함과 짜릿함을 선사한다.

그룹 브라운아이드걸스로 15년간 활동해온 나르샤의 첫 연출 도전인 만큼 대중의 관심이 쏠리는 것은 물론, 19금 쇼라는 확실한 콘셉트에 과연 나르샤가 어떤 공연과 퍼포먼스로 대중을 홀릴지 기대가 모이고 있다.

매일경제

브라운아이드걸스 멤버 나르샤가 자신의 취향을 가득 담은 첫 연출작 WILD WILD 시즌 1 ‘Fantastic Nightmare’를 공개한다. 사진 = w2company


다음은 나르샤의 첫 연출작 WILD WILD 시즌1 ‘Fantastic Nightmare’ 관련 일문일답.

Q. WILD WILD 시즌 1 'Fantastic Nightmare'가 첫 연출작인데, 프리뷰 공연 오픈을 앞두고 있는 소감이 궁금합니다.

A. 공연 연출은 처음이다 보니 생각보다 많은 것을 만들어 나가야 해서 이런 부분이 힘들었다. 공연을 준비하면서 몸무게가 3kg이나 빠지긴 했지만, 부담감보다는 설레는 마음이 더 크다.

Q. 브라운아이드걸스 콘서트 연출을 맡았던 노성일 감독으로부터 WILD WILD 시즌 1 ‘Fantastic Nightmare’의 연출을 제안받았을 때, 당시 어떤 생각이 들었는지 궁금합니다.

A. 해외에 공연이나 여행을 가면 클럽 혹은 공연 보러 다니는 걸 워낙 좋아한다. 연출 제안을 받았을 때 ‘드디어 그런 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나에게도 왔구나’하고 우선은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먼저 들었다. 그런데 연출 진행하면서 너무 힘들 때에는 감독님께 전화해 왜 나한테 시켰냐며 따지기도 하고, 기복이 왔다 갔다 했다.

Q. WILD WILD 시즌 1 ‘Fantastic Nightmare’만의 감상 포인트를 짚어주세요.

A. 관객들이 공연장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한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공연이 아니구나라는 느낌을 받게 하고 싶다. 그중 음악이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해 정말 공들여 작업했다.

Q. 한국에서는 WILD WILD 시즌 1 ‘Fantastic Nightmare’와 같은 공연 문화를 낯설어하는 관객도 있는데, 첫 연출작인 만큼, 관객이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노력을 들였던 부분이 궁금합니다.

A. 나의 창작이 큰 부분을 나타내는 것도 중요하지만 관객을 위한 공연이기도 하기에 그 접점을 찾으려고 회의도 많이 하고 늘 수정과 선택의 반복이었다. 하고 싶은 게 너무 광범위해서 함께하는 감독님들이 나를 말리느라 수고가 많았다. 그리고 뭐든지 처음이 낯설다, 점차 이런 공연이 쉽게 스며들지 않을까 생각한다.

Q. WILD WILD 시즌 1 ‘Fantastic Nightmare’만이 갖고 있는 차별성과 강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실까요?

A. 일단 공연 연출이 15년간 그룹으로 활동하고 있는 가수가 맡았다는 점, 무대의 퍼포머와 관객의 입장을 동시에 경험했던 사람이라는 점이 가장 큰 차별점일 것이다. 그리고 기존의 공연장이 아닌 이 공연만을 위해 새로 만들어진 전용관이라는 것도 큰 차별점이 될 수 있다.

Q. WILD WILD 시즌 1 ‘Fantastic Nightmare’를 진행하면서 공연 연출자로서 주안점을 둔 부분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A. 무대의 배우와 관객을 어떻게 만족시킬 수 있을지 많이 고민했다. 관객의 만족도도 중요하지만, 그러기 위해서는 무대 위의 배우가 충분히 즐길 수 있어야 충분한 시너지가 나온다고 생각한다.

Q. WILD WILD 시즌 1 ‘Fantastic Nightmare’가 관객들에게 어떠한 공연으로 기억되면 좋을까요?

A. 계속해서 궁금증을 유발하는 공연으로 기억되고 싶다. 관객들에게 신선하고 궁금한 공연으로 다가갔으면 좋겠다.

Q. 공연 오픈을 앞두고 관객들에게 전할 말이 있다면 말씀 부탁드립니다.

A. 말 그대로 우리는 퍼포먼스 쇼 공연이다. 퍼포머들의 무대를 그저 재밌게 즐기다 가셨으면 좋겠다, 시즌 1이기 때문에 후기가 좋아 시즌 2도 기대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한편, 나르샤의 첫 연출작 WILD WILD 시즌 1 'Fantastic Nightmare'는 15일 vvip 및 인플루언서 초대 공연을 시작으로 16일, 17일 프리뷰 공연을 진행, 19일부터 압구정 WILD WILD 전용관 (구) 테바에서 오픈런이 시작된다.

[손진아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매일경제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전체 댓글 보기

많이 본 뉴스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