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이명박, 초상화 그린 고교생에 답장…"그림 솜씨 보통 아니야"

아시아경제 황수미
원문보기
수감 중인 이명박 전 대통령이 한 고등학생에게 보낸 것으로 추정되는 편지가 공개됐다.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캡처]

수감 중인 이명박 전 대통령이 한 고등학생에게 보낸 것으로 추정되는 편지가 공개됐다.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캡처]


[아시아경제 황수미 기자] 수감 중인 이명박 전 대통령이 한 고등학생에게 보낸 것으로 추정되는 편지가 공개됐다.

8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이명박 전 대통령한테 편지 답장 왔다'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이 글을 작성한 A씨는 자신이 이 전 대통령에게 보낸 편지와 이 전 대통령으로부터 받은 답장 사진을 함께 공개했다.

이 전 대통령에게 보낸 편지에서 A씨는 "정치적인 요소를 떠나서 당신의 진정한 팬이다"라고 했다.

또 "부족하지만 제 실력으로 최선을 다해 만년필로 그린 이 초상화를 바친다"며 "이런 부탁하기 죄송하나 답변과 사인 부탁드려도 되겠냐"고 적었다.

그로부터 8일 후 A씨는 이 전 대통령이 보낸 것으로 추정되는 답장을 받았다.


A씨가 공개한 편지에 따르면 이 전 대통령은 "OO군의 국가안보관을 보면서 꿈을 꼭 이루기를 바란다"며 "투철한 국가관을 높이 평가한다"고 적었다. 이어 "끝까지 도전하여, 열심히 꾸준히 하면 뜻을 이룰 것이다. 기도하겠다"고 했다.

또 이 전 대통령은 A씨가 직접 그린 초상화에 대해 "그림 솜씨가 보통 아니다"고 답하기도 했다.

편지 아래에는 '2021.10.5.'이라는 날짜와 '이명박'이라는 이름이 적혀있다. 누리꾼들은 이 답장에 적힌 필체를 보고 이 전 대통령의 친필 편지로 추정하고 있다.


한편 이 전 대통령은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뇌물 등의 혐의로 징역 17년을 선고받고, 안양교도소에 수감 중이다.

황수미 기자 choko216@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김민석 총리 미국 방문
    김민석 총리 미국 방문
  3. 3트럼프 그린란드 접근권
    트럼프 그린란드 접근권
  4. 4이강인 아틀레티코 이적
    이강인 아틀레티코 이적
  5. 5이해인 쇼트프로그램
    이해인 쇼트프로그램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