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티몬, 틱톡과 협력해 커머스 크리에이터 육성한다

아시아투데이 안소연
원문보기
6일 서울 대치동 티몬 본사에서 진행된 티몬과 틱톡의 MOU 체결식에서 장윤석 티몬 대표(오른쪽)와 김승연 틱톡 글로벌 비즈니스 솔루션 제너럴 매니저가 양해각서를 들고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제공=티몬

6일 서울 대치동 티몬 본사에서 진행된 티몬과 틱톡의 MOU 체결식에서 장윤석 티몬 대표(오른쪽)와 김승연 틱톡 글로벌 비즈니스 솔루션 제너럴 매니저가 양해각서를 들고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제공=티몬



아시아투데이 안소연 기자 = 티몬은 틱톡과 전략적 파트너십(MOU)를 체결하고 커머스 크리에이터 육성 및 콘텐츠커머스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틱톡이 국내 이커머스 기업과 협업을 진행하는 것은 티몬이 처음이다.

지난 6일 서울 대치동 티몬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장윤석 티몬 대표, 김승연 틱톡 글로벌 비즈니스 솔루션 제너럴 매니저 및 양 사 임직원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식은 틱톡의 ‘이어찍기 챌린지’ 영상으로 진행됐다. 김승연 제너럴 매니저가 협약서에 서명을 한 후 화면 밖으로 던지면, 장 대표가 협약서를 받아 서명을 하는 형식이다.

양 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숏폼 콘텐츠에 최적화된 커머스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협력체제를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이를 위해 틱톡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들이 커머스와 연계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전문 ‘커머스 크리에이터’를 육성하기 위한 프로그램도 준비 중이다. 틱톡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라이브커머스에 특화된 쇼호스트로 선발, 육성하고 티몬 라이브커머스에 출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장 대표는 “전 세계 앱 다운로드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 틱톡과 협업은 상생을 통한 성공의 단초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티몬의 커머스 인프라 자산과 틱톡의 콘텐츠 DNA의 화학적 결합으로 이커머스 산업에 새로운 한 획을 긋고 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2. 2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3. 3전현무 기안84 대상
    전현무 기안84 대상
  4. 4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5. 5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아시아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