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인천 남동구, 제3경인고속도로변에 미세먼지 차단 숲 조성

이데일리 이종일
원문보기
남동구가 논현동 제3경인고속도로변에 조성한 미세먼지 차단 숲 전경. (사진 = 남동구 제공)

남동구가 논현동 제3경인고속도로변에 조성한 미세먼지 차단 숲 전경. (사진 = 남동구 제공)




[인천=이데일리 이종일 기자] 인천 남동구 논현동 일대 숲 조성으로 공기 질이 향상될 전망이다.

남동구는 논현동 제3경인고속도로변에 3ha 규모의 미세먼지 차단 숲을 조성했다고 7일 밝혔다.

미세먼지 차단 숲은 고속도로 등에서 발생하는 공해 등 유해물질이 도심 생활권 지역으로 확산하는 것을 막기 위한 녹지 축이다.

앞서 구는 지난해부터 도시환경 개선에 필요한 녹색공간 확보를 위해 산림청의 지원을 받아 3단계에 걸쳐 미세먼지 차단 숲 조성을 추진해왔다.

지난해 20억원을 투자해 소래논현도시개발지역에 2ha 규모의 미세먼지 차단 숲을 조성한 데 이어 올해 2단계로 20억원(국비 10억원 포함)의 사업비로 제3경인고속도로변에 3ha 규모의 미세먼지 차단 숲을 만들었다.

숲에는 스트로브잣나무, 해송, 편백나무, 은행나무, 자작나무 등을 식재했다. 또 벚나무, 이팝나무, 산수유, 야생화(금계국, 황화코스모스) 등 9종의 꽃나무·초화류를 심어 아름다운 길을 조성했다.


내년에는 3단계로 남동국가산업단지 인근에 2ha 이상의 미세먼지 차단 숲을 조성한다.

구 관계자는 “미세먼지 차단 숲 조성을 통해 고속도로변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 대기오염물질, 악취 등 공해를 저감하고 주민 삶의 질을 높일 것이다”고 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준석 공천개입 의혹
    이준석 공천개입 의혹
  2. 2트럼프 사진 삭제
    트럼프 사진 삭제
  3. 3김종국 런닝맨
    김종국 런닝맨
  4. 4현빈 손예진 아들
    현빈 손예진 아들
  5. 5현대건설 6연승
    현대건설 6연승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