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이인영, 獨대통령 예방해 남북 통신선 복원 소식 전해

이데일리 정다슬
원문보기
獨대통령 "반갑고 좋은 소식"
이인영 "독일인 한반도 평화 위한 좋은 친구 되달라"
이인영(왼쪽) 통일부 장관이 4일(현지시간) 프랑크 발터 슈타인마이어 독일 대통령을 예방해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통일부 제공)

이인영(왼쪽) 통일부 장관이 4일(현지시간) 프랑크 발터 슈타인마이어 독일 대통령을 예방해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통일부 제공)


[이데일리 정다슬 기자] 유럽을 순방 중인 이인영 통일부 장관이 4일(현지시간) 독일에서 프랑크 발터 슈타인마이어 독일 대통령을 예방했다.

통일부에 따르면 이 장관은 슈타인마이어 대통령을 만나 먼저 문재인 대통령의 각별한 안부를 전했다. 독일 통일 31주년을 축하한다는 뜻도 밝혔다.

이 자리에서 이 장관은 이날 남북 통신연락채널 복원 소식을 전했다. 이에 대해 슈타인마이어 대통령은 “반갑고 좋은 소식”이라며 남북관계에 대한 많은 관심을 나타냈다고 통일부는 전했다.

이 장관이 “앞으로도 계속 슈타인마이어 대통령과 독일인들이 한반도 평화를 위한 좋은 친구가 돼주시길 바란다”고 말하자 “슈타인마이어 대통령은 ”한반도 평화를 늘 지지하고, 좋은 친구가 돼주겠다“고 했다.

이번 면담은 당초 예정보다 긴 1시간 가량 이어졌다. 조현옥 주독일대사와 백태현 통일부 통일정책실장도 배석했다.

이 장관은 독일 통일 31주년 행사 참석을 계기로 지난달 29일부터 벨기에, 스웨덴, 독일을 순방하고 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김병기 공천헌금 의혹
    김병기 공천헌금 의혹
  3. 3장재원 교제살인 무기징역
    장재원 교제살인 무기징역
  4. 4이사통 김선호
    이사통 김선호
  5. 5월드컵 베이스캠프 과달라하라
    월드컵 베이스캠프 과달라하라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