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4 °
스타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단독]'오징어게임' 술래 인형 더는 못본다...넷플릭스 "전시계획 無"

스타투데이 양소영
원문보기
'오징어게임' 예고편에 등장한 술래인형. 사진|넷플릭스 영상 캡처

'오징어게임' 예고편에 등장한 술래인형. 사진|넷플릭스 영상 캡처


글로벌 흥행작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에 등장한 술래인형이 자취를 감춰 아쉬움을 사고 있다. 넷플릭스는 현재로서는 술래 인형을 전시할 계획이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술래 인형은 ‘오징어게임’ 1화의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게임에 술래 역할로 등장, 움직이는 참가자들에게 총을 발사하며 공포감을 선사한다. 작품의 전 세계적 인기 속에 술래 인형도 덩달아 유명해졌다.

'오징어 게임'에 나온 술래 인형 실물은 충북 진천군 마차박물관에서 약 10일간 일반에 공개돼 화제를 모았다. 인형은 공개 후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 술래 인형을 직접 보고 왔다는 후기 글이 여럿 올라왔다.

하지만 지난 30일 박물관 측에 따르면 술래 인형은 비공개 처리됐다. 술래 인형을 비닐로 싸고 위장 가림막으로 에워싼 뒤 중장비를 동원해 다른 장소에 옮겨 보관 중이다.

이와 관련 넷플릭스 관계자는 1일 매일경제 스타투데이에 “영화의 소품으로 사용되었던 인형이 보관되기 전 잠시 일반에 노출됐다. 인형은 추후 창고에 보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술래 인형의 공개에 대한 문의에는 “지금으로서는 별도 전시 계획은 없다”고 말했다.

‘오징어 게임’은 456억 원의 상금이 걸린 의문의 서바이벌 게임에 참가한 사람들이 최후의 승자가 되기 위해 목숨을 걸고 극한의 게임을 벌이는 이야기를 그렸다. 영화 ‘도가니’, ‘수상한 그녀’, ‘남한산성’의 황동혁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배우 이정재, 박해수, 오영수, 위하준, 정호연, 허성태, 아누팜 트리파티, 김주령 등이 출연했다.


지난 17일 공개 후 한국 시리즈 최초로 미국 넷플릭스 1위에 등극한 것을 시작으로 현재 넷플릭스가 서비스되는 83개 국 중 인도를 제외한 82개국 1위를 달리고 있다. 각 분야 스타들이 '오징어 게임' 시청을 인증하는가 하면, 작품 속 의상이나 '달고나' 굿즈도 불티나게 팔리는 등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양소영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유빈 임종훈 우승
    신유빈 임종훈 우승
  2. 2이스라엘 하마스 지도자 살해
    이스라엘 하마스 지도자 살해
  3. 3이민우 이아미 딸 출산
    이민우 이아미 딸 출산
  4. 4빙속 이나현 밀라노 올림픽
    빙속 이나현 밀라노 올림픽
  5. 5트럼프 IS 보복
    트럼프 IS 보복

스타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