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4 °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이연, 넷플릭스 'D.P.' → 부산국제영화제…대세 행보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엑스포츠뉴스 김예은 기자) 배우 이연이 충무로 기대주 다운 빛나는 존재감을 입증했다.

오는 10월 6일부터 개최되는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배우 이연이 출연한 영화 ‘절해고도’는 ‘한국영화의 오늘-비전’ 섹션 부문으로, 영화 ‘거북이가 죽었다’는 ‘와이드 앵글-한국단편 경쟁’ 부문으로 각각 선정되며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연이 출연하는 작품 중 먼저 영화 '절해고도'는 삶의 중대한 변화를 맞게 되는 부녀지간의 성숙하고도 의연한 삶의 태도를 비춘 작품이다. 이연은 극 중 미대 입시를 준비하다가 의외의 길을 선택하는 성지나 역으로 활약, 일생일대의 중요한 결정 앞에 선 캐릭터의 복잡한 내면을 세밀하게 풀어내며, 가깝고도 먼 사이인 아버지와 딸이 서로를 알아가는 과정을 따스하게 그려낸다.

두 번째 작품 영화 ‘거북이가 죽었다’는 자격지심에 사로잡힌 채 남 탓만 하는 인물에 대한 이야기로, 이연은 극 중 고졸 출신에 학력 콤플렉스를 지닌 소인정 역을 맡았다. 상황에 따라 요동치는 소인정의 감정 변화를 섬세한 연기로 담아내며, 인간 내면에 지닌 조소와 열등감을 예리하게 비춰 관객들에게 깊은 여운을 선사한다.

최근 공개된 넷플릭스 시리즈 'D.P.'(디피) 속 이등병 안준호(정해인)의 여동생인 안수진 역으로 열연을 펼친 이연은 캐릭터의 디테일을 살리는 공감 연기로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또한, KBS 드라마스페셜 2020 ‘나의 가해자에게’에서 학교 폭력 피해자의 복잡한 감정선을 섬세하게 그려내는가 하면, 제21회 전주국제영화제 ‘한국 경쟁’ 부문 본선에 진출한 영화 ‘담쟁이’를 비롯해 다수의 독립, 단편 영화에 참여하며 영화계가 가장 주목하고 있는 신예로 떠올랐다.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바탕으로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꽃을 피운 만큼, 앞으로 더 성장할 이연의 행보에 많은 관심이 모아진다.

사진 = 에코글로벌그룹

김예은 기자 dpdms1291@xportsnews.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유빈 임종훈 우승
    신유빈 임종훈 우승
  2. 2이스라엘 하마스 지도자 살해
    이스라엘 하마스 지도자 살해
  3. 3이민우 이아미 딸 출산
    이민우 이아미 딸 출산
  4. 4빙속 이나현 밀라노 올림픽
    빙속 이나현 밀라노 올림픽
  5. 5트럼프 IS 보복
    트럼프 IS 보복

엑스포츠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