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BTS·콜드플레이 '마이 유니버스' MV 공개…SF 영화 방불

연합뉴스 김효정
원문보기
그룹 BTS와 밴드 콜드플레이 [James Marcus Haney x Heo Jae Young x Kim So Jung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그룹 BTS와 밴드 콜드플레이
[James Marcus Haney x Heo Jae Young x Kim So Jung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효정 기자 = 방탄소년단(BTS)과 록밴드 콜드플레이가 한 편의 SF 영화를 방불케 하는 '마이 유니버스'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콜드플레이는 30일 오후 1시 공식 유튜브 계정에 BTS와의 협업곡 '마이 유니버스' 뮤직비디오를 게재했다.

데이브 메이어스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뮤직비디오는 우주 공간을 배경으로 한 초대형 스케일이 특징이다.

메이어스 감독은 앞서 콜드플레이와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가 함께한 '하이어 파워'(Higher Power) 뮤직비디오에서도 SF 영화 같은 장대한 연출을 선보였다. '하이어 파워'와 '마이 유니버스'가 담길 콜드플레이의 정규 9집 '뮤직 오브 더 스피어스'는 우주를 테마로 한 콘셉트 앨범이다.

이번 '마이 유니버스' 뮤직비디오는 음악이 금지된 미래의 우주를 배경으로 한 세계관 이야기가 전개된다.

BTS와 콜드플레이, 외계인 밴드 '슈퍼노바 7'(Supernova 7) 등 서로 다른 행성의 세 그룹이 공간을 뛰어넘어 합주하며 금기에 도전한다.


이들은 서로의 공간에 홀로그램으로 나타나 함께 공연을 펼친다. 팬데믹으로 사람 사이 교류가 단절된 현실에서 음악의 역할에 대한 은유로도 해석할 수 있는 대목이다.

BTS와 콜드플레이는 앞서 지난 24일 '마이 유니버스' 음원을 먼저 공개했다. 이어 27일에는 '마이 유니버스' 어쿠스틱 버전과 '수퍼노바 7 믹스' 버전을 선보였다.

이날 뮤직비디오 첫 공개(프리미어) 때도 100만 명가량의 동시접속자가 몰려 높은 관심을 보여줬다.

kimhyoj@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2. 2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3. 3전현무 기안84 대상
    전현무 기안84 대상
  4. 4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5. 5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