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경찰, '마포 데이트폭력 사망' 가해자 검찰 송치

파이낸셜뉴스 송주용
원문보기
마포 데이트폭력 사망사건 가해자인 30대 남성 A씨가 지난 17일 검찰에 구속 송치됐다. 사진=뉴시스

마포 데이트폭력 사망사건 가해자인 30대 남성 A씨가 지난 17일 검찰에 구속 송치됐다.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경찰이 서울 마포구 소재 한 오피스텔에서 여자친구를 때려 숨지게 한 30대 남성 A씨를 검찰에 송치했다.

29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마포경찰서는 상해치사 혐의를 받는 A씨를 지난 17일 서울 서부지검에 구속 송치했다.

경찰은 지난 7월 A씨에게 상해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지만 법원은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 끝에 '도주 우려가 없다'는 이유로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다.

하지만 이후 경찰은 부검 등 추가 수사를 진행해 지난 13일 상해치사 혐의로 두 번째 구속 영장을 신청했고 법원은 '도망할 염려가 있다'는 사유로 영장을 발부했다.

서부지검은 A씨에 대해 구속기간을 연장해 충분히 조사한 뒤 오는 10월 6일 이전 기소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A씨는 지난 7월 마포구 한 오피스텔 로비에서 여자친구 고 황예진씨와 말다툼을 벌이다가 수 차례 폭행을 가해 숨지게 한 혐의를 받는다.

의식을 잃은 황 씨는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약 3주 뒤 숨졌다. 황 씨 모친은 지난달 청와대 국민청원을 통해 A씨에 대한 엄벌을 호소하는 글을 올렸고 해당 청원에는 53만여명이 참여해 답변을 기다리고 있다.

또 지난 16일에는 황 씨 가족으로 추정되는 지하철 4호선 기관사가 지하철 방송을 통해 사건에 대한 관심을 호소하기도 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2. 2주사이모 그알 악마의 편집
    주사이모 그알 악마의 편집
  3. 3김지연 정철원 이혼설
    김지연 정철원 이혼설
  4. 4김시우 우승 경쟁
    김시우 우승 경쟁
  5. 5북미 최악 한파
    북미 최악 한파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