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4.6 °
인터풋볼 언론사 이미지

[UCL 리뷰] '마누라 라인 5골 폭발!' 리버풀, 포르투 원정서 5-1 대승...2연승+선두

인터풋볼
원문보기

[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리버풀이 자랑하는 마누라 라인이 모처럼 폭발하며 대승을 거뒀다.

리버풀은 29일 오전 4시(한국시간) 포르투갈 포르투에 위치한 에스타디우 두 드라가오에서 열린 2021-22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 B조 2차전에서 FC포르투에 5-1 대승을 거뒀다. 이날 승리로 리버풀은 2연승에 성공하며 B조 선두를 지켰다.

2연승을 노리는 리버풀이 4-3-3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살라, 조타, 마네가 공격진에서 호흡을 맞췄고, 존스, 파비뉴, 헨더슨이 중원을 구축했다. 4백은 로버트슨, 반 다이크, 마팁, 밀너가 지켰고, 골키퍼 장갑은 알리송이 꼈다.

리버풀이 전반에만 2골을 퍼부었다. 전반 18분 살라가 선제골을 기록하며 앞서 갔고, 전반 45분에는 밀너의 패스를 받은 마네가 추가골을 성공시켰다.

살라가 후반에 한 골을 더 추가했다. 후반 15분 존스의 패스를 받은 살라가 추가골을 기록하며 사실상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이에 클롭 감독은 후반 21분 살라, 마네, 밀너를 빼고 고메스, 피르미누, 체임벌린을 투입하며 변화를 줬다.

포르투가 한 골을 만회했다. 후반 29분 타레미가 만회골을 기록하며 추격했다. 그러나 승자는 리버풀이었다. 리버풀은 후반 32분과 36분 피르미누가 연속골을 성공시켰고, 대승에 마침표를 찍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이경 유재석 통화
    이이경 유재석 통화
  2. 2이재명 대통령 국무회의
    이재명 대통령 국무회의
  3. 3대한항공 현대캐피탈 경기
    대한항공 현대캐피탈 경기
  4. 4이이경 놀뭐 하차 해명
    이이경 놀뭐 하차 해명
  5. 5야구 FA 계약
    야구 FA 계약

인터풋볼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