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R&B 스타' 알 켈리, 미성년자 성착취 등 9개 혐의 유죄 [Oh!llywood]

OSEN
원문보기

[OSEN=지민경 기자] 미국의 유명 R&B 가수 알 켈리가 수십 년 간 여성들과 아동들을 성적, 신체적으로 학대한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았다.

지난 27일(현지 시간) AP통신 등 다수의 외신 보도에 따르면 남성 7명과 여성 5명으로 구성된 브루클린의 연방 법원 배심원단은 이날 이틀 간의 숙고 끝에 알 켈리에게 공갈을 포함한 9가지 혐의 모두에 대해 유죄를 선고했다.

지난 수십년간 여성과 미성년 여아들을 상대로 감금, 협박, 성매매, 성폭력 등을 저지른 혐의를 받고 있는 알 켈리의 최종 선고 공판은 내년 5월 4일로 예정되어 있으며, 판결에 따라 여생을 감옥에서 보낼 가능성도 있다고 알려졌다.

알 켈리는 'I Believe I Can Fly', 'Bump 'N Grind', 'I'm A Flirt', 'Been Around the World' 등을 히트시키며 국내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알앤비 가수다. 하지만 알 켈리는 지난 2008년 아동 포르노에 제작 혐의로 처음 법정에 섰으며, 지난 2019년에는 미성년자 3명을 포함한 4명의 여성에 대한 성학대 혐의로 기소됐고, 이후 11건의 성폭행 및 성학대 혐의로 추가 기소됐다.

고소인들은 미성년자였던 자신을 감금하고 약물을 먹이는 등 성폭행을 했다고 증언했으며, 알 켈리가 자신이 프로듀싱했던 당시 15살의 R&B 가수 알리야를 성적으로 학대하고, 결혼을 위해 신분증 나이를 18세로 위조하기도 했다고 밝혀 충격을 안겼다.

알 켈리는 모든 혐의를 부인하며 무죄를 주장하고 있는 상황. 알 켈리의 변호인단은 고소인들을 스토커라고 칭하며 이들이 알 켈리와 한 성행위는 모두 합의된 것이라고 주장한 것으로 전해졌다. /mk3244@osen.co.kr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대구 달서구 아파트 화재
    대구 달서구 아파트 화재
  2. 2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3. 3이해찬 전 총리 운구
    이해찬 전 총리 운구
  4. 4김지유 연하남
    김지유 연하남
  5. 5미유키 위닝샷 삼성생명
    미유키 위닝샷 삼성생명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