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457번 참가자 넷플릭스CEO, 오징어게임 운동복 입고 "흥행 확신"[IT썰]

머니투데이 김수현기자
원문보기
[머니투데이 김수현 기자]
오징어게임 스틸컷 /사진=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스틸컷 /사진=넷플릭스


넷플릭스의 공동 최고경영자(CEO) 겸 최고 콘텐츠책임자(CCO)가 "오징어게임은 전세계에서 가장 흥행하는 비영어권 콘텐츠가 될 것임을 확신한다"고 밝혔다.

더버지 등 IT매체에 따르면 테드 서랜도스 넷플릭스 공동 CEO 겸 CCO는 27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코드컨퍼런스에서 그간 가장 인기 있었던 넷플릭스 시리즈와 영화 10위를 발표하며 이같이 말했다.

/사진=넷플릭스

/사진=넷플릭스



이날 서랜도스는 넷플릭스 가입자가 가입 후 첫 28일간 최소 2분 이상 가장 많이 시청한 시리즈와 영화 목록을 공개했다. 가장 많은 계정이 시청한 시리즈는 '브리저튼:시즌1'(8200만명)이었고, 영화는 9900만명이 시청한 '익스트랙션'이었다.

가입 후 첫 28일간 시청 시간이 가장 길었던 콘텐츠 10위도 공개했다. 시리즈물에서는 역시 '브리저튼: 시즌1'(6억2500시간)이 1위를 차지했다. △종이의집: 파트4 △기묘한 이야기3 △더 위쳐:시즌1 △루머의 루머의 루머 시즌2 △루머의 루머의 루머 시즌1 △너의 모든 것 시즌2 △기묘한 이야기 2 △종이의집: 파트3 △지니 앤 조지아:시즌1이 뒤를 이었다.

영화에서는 2억8200만시간이 시청된 '버드박스'가 1위였다. 다음으로는 △익스트랙션 △아이리시맨 △키싱부스2 △6언더그라운드 △스펜서 컨피덴셜 △에놀라홈즈 △아미 오브 더 데드 △올드 가드 △머더 미스터리가 나머지 순위를 차지했다.

리드 헤이스팅스 넷플릭스 공동 CEO가 오징어게임에 나오는 초록색 트레이닝복을 입은 모습. /사진=넷플릭스코리아 인스타그램

리드 헤이스팅스 넷플릭스 공동 CEO가 오징어게임에 나오는 초록색 트레이닝복을 입은 모습. /사진=넷플릭스코리아 인스타그램


이번에 발표된 10위권에는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가 이름을 올리지 못했지만, 하반기 결과가 반영되면 '오징어게임'이 순위에 오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서랜도스 CEO는 "현재까지 '오징어게임'이 우리의 가장 큰 쇼가 될 아주 좋은 기회가 있다"고 밝히며 현재까지 오징어게임이 넷플릭스의 가장 인기 있는 시리즈로 집계되고 있음을 시사했다.


한편 '오징어 게임'은 미국 넷플릭스 TV 프로그램 1위에, 전 세계 넷플릭스 순위로는 2위에 오르며 인기를 끌고 있다. 국내 드라마가 미국 넷플릭스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 같은 인기를 반영하듯 리드 헤이스팅스 넷플릭스 공동 CEO는 오징어게임 참가자 유니폼인 초록색 트레이닝복을 입고 인증샷을 올리기도 했다. 오징어게임에 등장하는 '달고나 만들기 세트' 등이 온라인 경매 사이트 '이베이'에서 인기리에 팔리는 등 열풍이 불고 있다.



김수현 기자 theksh01@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2. 2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3. 3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4. 4정관장 인쿠시 데뷔
    정관장 인쿠시 데뷔
  5. 5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