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YTN 언론사 이미지

윤석열 "공약 표절" 논란에 인터뷰 명단 공개..."동문서답" 비판

YTN
원문보기
[앵커]
국민의힘에선 윤석열 캠프가 국방 공약을 베끼지 않았다면서 근거가 됐다는 인터뷰 명단을 공개하고 정면 돌파에 나섰습니다.

공약은 시대상을 반영하니 비슷할 수 있지 않겠느냐고 반격하기도 했는데, 유승민 캠프는 후보가 공약이 왜 필요한지도 모른 채 동문서답을 한다고 비판을 이어갔습니다.

이경국 기자입니다.

[기자]
군 복무자에게 주택 청약 가점을 주자는 공약을 베꼈다는 지적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이렇게 반박했습니다.


[윤석열 / 전 검찰총장(지난 23일) : 군대를 제대한 청년들을 상대로 일일이 인터뷰를 해서 (의견을) 모은 거거든요.]

[유승민 / 국민의힘 전 의원(지난 23일) : 저한테 인터뷰 결과를 좀 주십시오.]

[윤석열 / 전 검찰총장(지난 23일) : 제가 말을 그렇게 들었으니까 자료를 달라고 해서 보내드리고….]


유승민 캠프의 독촉에 윤석열 캠프가 이틀 만에 공식 SNS에 자료를 공개했습니다.

국방 공약 수립 과정에서 의견을 낸 사람들의 명단이라며, 현역 장병과 전역자, 예비역 군 장성, 전문가 등 48명을 제시한 겁니다.

이어 공약은 시대상과 국민의 삶을 담아 유사할 수 있다며, 누가 먼저 공약을 냈는지 선후를 따지기보다 건설적인 논쟁을 하자고 주장했습니다.


하지만 유승민 캠프는 동문서답이라고 일축했습니다.

공약이 왜 필요하다고 생각했는지 근거 자료를 제시해야지, 명단만 띄우는 게 무슨 의미냐는 겁니다.

주택 청약 자체를 제대로 모른 채, 거짓말을 했다면 사퇴 사유라고까지 압박했습니다.

[유승민 / 국민의힘 전 의원 (MBC 라디오 '정치인싸') : 평소에 살아온 게 그렇게 준비가 안 돼 있었던 분 아니냐….]

홍준표 의원도 윤 전 총장의 공약 소화 능력을 문제 삼았습니다.

[홍준표 / 국민의힘 의원 : 베끼기 좀 하자는 말 아닙니까. 베끼는 건 좋은데, 공약이 소화돼야 해요.]

하지만 공약 베끼기 논쟁이 가열되는 것에 대한 우려 섞인 목소리도 나옵니다.

[하태경 / 국민의힘 의원 (TBS 라디오 '신장식의 신장개업') : 같은 보수진영이기 때문에 큰 틀에서 공통 공약이 많아요. 표절 논쟁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보고요.]

주요 후보들의 경쟁이 가열되는 가운데 3차 TV 토론회에서도 공약을 둘러싼 공방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YTN 이경국입니다.

YTN 이경국 (leekk0428@ytn.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및 예방접종 현황을 확인하세요.
연예인 A씨와 유튜버의 싸움? 궁금하다면 [웹툰뉴스]
깔끔하게 훑어주는 세상의 이슈 [와이퍼]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2. 2김병기 금고 추적
    김병기 금고 추적
  3. 3김병기 금고 행방 추적
    김병기 금고 행방 추적
  4. 4박나래 전 매니저 고소
    박나래 전 매니저 고소
  5. 5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함께 보면 좋은 영상

YT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