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YTN 언론사 이미지

여야, 추석 '집토끼' 잡아라...호남 경선·컷오프 공략

YTN
원문보기
[앵커]
추석 연휴를 맞아 여야 대권 주자들은 너나 할 것 없이 한가위 민심 잡기에 나섰습니다.

민주당 대선 주자들은 연휴 직후 치러지는 호남 경선을 앞두고 호남 민심 잡기에 나섰고, 국민의힘 후보들은 다음 달 치러지는 2차 컷오프를 겨냥해 집토끼 사수에 주력하는 모습입니다.

차정윤 기자입니다.

[기자]
민주당 경선의 최대 승부처인 호남 경선의 온라인 투표를 하루 앞두고 이낙연 전 대표가 전남 목포와 여수를 잇달아 찾았습니다.


시장 상인들을 만난 이 전 대표는 호남에서 역전의 드라마를 만들겠다며, 결선 진출의 발판을 놓아달라고 호소했습니다.

[이낙연 /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 : 호남에서 나서 호남에서 자랐고 호남에 제 뼈를 묻겠습니다. 저에게 마지막 기회를 주시기 바랍니다. 결선 투표 가면 (경선에) 활기가 생기고 감동이 생기고 경쟁력도 생깁니다.]

선두주자 이재명 지사는 별도 일정 없이 휴식에 들어간 가운데, 캠프에서는 경선을 중도 사퇴한 정세균 전 총리 캠프 조직책의 영입을 발표했습니다.


정 전 총리가 전북에서 강세를 보였던 만큼, 영입 속도전으로 호남 지지층을 끌어안겠다는 구상입니다.

야권 유력 대선 주자인 윤석열 전 총장 역시 하루 일정을 쉬어가며 정책 구상에 집중했지만, 국민의힘 다른 후보들은 다음 달 2차 컷오프를 앞두고 집토끼 잡기에 집중하는 모습입니다.

조국 일가 수사는 과잉수사라고 말했다 보수 진영에서 뭇매를 맞은 홍준표 의원은 대장동을 직접 찾아 이재명 지사를 정조준했고, 앞서 박정희 생가를 방문했다가 곤욕을 치렀던 유승민 전 의원은 보수의 심장이자 고향인 대구에 머무르며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유승민 / 국민의힘 전 의원 : 굉장히 서운한 감정을 많이 갖고 있다는 것 제가 잘 알고 있습니다. 대구 시·도민께서 저에 대해 한번 더 생각을 해주시고 마음을 열어주시면 (정권 교체 성공하겠습니다.)]

원희룡 전 제주지사도 지사직 사퇴 이후 한 달여 만에 고향인 제주를 찾아 추석 민심을 공략했고, 최재형 전 원장은 코로나 직격탄을 맞은 자영업자들을 만나 방역지침의 비효율성을 지적하며 정부를 비판했습니다.

[최재형 / 전 감사원장 : 오후 5시에 4명 모이면 안전하고 오후 7시에 4명이 모이면 위험한 근거가 대체 무엇인가요?]

대장동 특혜와 고발 사주 등 각종 의혹으로 대선판이 요동치는 가운데, 여야 대선 주자 모두 우선 각자의 정치적 기반인 집토끼 결집부터 하겠다는 뜻으로 풀이됩니다.

YTN 차정윤입니다.

YTN 차정윤 (jycha@ytn.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및 예방접종 현황을 확인하세요.
연예인 A씨와 유튜버의 싸움? 궁금하다면 [웹툰뉴스]
깔끔하게 훑어주는 세상의 이슈 [와이퍼]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개코 김수미 이혼
    개코 김수미 이혼
  2. 2손태진 가족사
    손태진 가족사
  3. 3김혜윤 변우석 로맨스
    김혜윤 변우석 로맨스
  4. 4무인기 주장 윤대통령실
    무인기 주장 윤대통령실
  5. 5이혜훈 청문회 개최
    이혜훈 청문회 개최

함께 보면 좋은 영상

YT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