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YTN 언론사 이미지

추석 연휴 잊은 '선별 진료소'..."아프면 반드시 검사를"

YTN
원문보기
[앵커]
이번 추석 명절 연휴에도 보건소 의료진들은 한 시도 쉴 틈 없이 코로나19 방역 최전선을 지키고 있습니다.

방역 당국은 전국 터미널과 기차역, 고속 도로 휴게소에도 임시 선별 검사소를 추가로 배치하는 등 감염 확산 차단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습니다.

김대겸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사]
서울 양천구 보건소.


이른 오전부터 건물 앞쪽으로 긴 줄이 늘어섰습니다.

연휴 기간 코로나19 진단 검사를 받으려는 시민들이 보건소 선별 진료소와 임시 선별검사소를 찾은 겁니다.

[서울 양천구 보건소 직원 : 성함하고 생년 월일 확인하시고 맞으시면 (서류) 들고 앞으로 가주시고요. 벨이 울리면 들어가 주시면 돼요.]


거세지는 감염 확산세 속에 맞이한 추석 명절.

서울시는 연휴 동안 자치구 보건소에 마련된 선별진료소 25곳을 평일처럼 정상 운영하고 있습니다.

증상이 없어도 진단 검사를 받을 수 있는 임시 선별 검사소도 하루 평균 30~40곳 정도가 단축 운영 형태로 문을 열고 있습니다.


전국적으로는 하루 평균 544곳의 선별 진료소와 임시 검사소가 연휴를 반납한 채 방역 최전선을 지키고 있습니다.

[유승엽 / 서울 양천구 보건소 의료진 : 만약 증상이 없더라도 임시 선별검사소는 계속 운영하고 있으니깐 꼭 가까운 곳 방문하셔서 검사를 꼭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시민들은 좀 더 마음 놓이는 명절을 보낼 수 있게 됐다며 보건소 의료진과 역학 조사원 등의 희생에 감사를 표시했습니다.

[임준수 / 서울 목동 : 할머니 댁을 가거나 그럴 때 미리 검사를 받고서 괜찮다는 문자를 받고 가게 되면 조금 더 안심이 돼서 그런 부분에선 편한 것 같습니다.]

[최진선 / 서울 신월동 : 굉장히 감사하죠. 저희로서는. 연휴를 반납하고 젊은 분들이 봉사하신다는 그 점에 대해서 굉장히 감사한 느낌이 있습니다.]

또,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와 기차역, 버스 터미널 등 대중교통 이용지 17곳에 임시 선별 검사소가 추가로 마련됐습니다.

추석 당일엔 서울 남부터미널과 김포 공항 등에서 '찾아가는 선별 진료소'가 운영됩니다.

[김희정 / 서울 양천구 보건소 주무관 : 장기적으로 가니깐 다들 힘들고 근무하시는 분들도 힘들고 다들 일상생활 하시는 분들도 다 힘든데 빨리 (코로나19가) 사라져서 다들 일상생활 예전처럼 복귀하고 했으면 좋겠어요.]

YTN 김대겸입니다.

YTN 김대겸 (kimdk1028@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및 예방접종 현황을 확인하세요.
연예인 A씨와 유튜버의 싸움? 궁금하다면 [웹툰뉴스]
깔끔하게 훑어주는 세상의 이슈 [와이퍼]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2. 2김병기 금고 추적
    김병기 금고 추적
  3. 3김병기 금고 행방 추적
    김병기 금고 행방 추적
  4. 4박나래 전 매니저 고소
    박나래 전 매니저 고소
  5. 5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함께 보면 좋은 영상

YT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