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SBS 언론사 이미지

일본 신문, '살 빠진 김정은'에 대역 의혹 제기

SBS 김도식 기자(doskim@sbs.co.kr)
원문보기

최근 살이 쏙 빠진 모습으로 등장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대역일 지도 모른다는 의혹을 일본 도쿄신문이 제기했습니다.

도쿄신문은 북한 정권 수립 기념일인 지난 9일 행사 때 나타난 김정은 위원장이 볼살도 빠지고 피부 윤기도 되찾은 모습이었다며 다이어트를 한 것인지, 대역인지를 놓고 억측이 난무하고 있다고 오늘 보도했습니다.

도쿄신문은 대역 가능성의 근거로 지난해 11월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확대회의 때 모습을 들었습니다.

김 위원장은 당시 볼이 부풀어 올라 얼굴이 커 보였고 목이 거의 보이지 않았는데, 한국 국가정보원은 김 위원장의 체중이 140kg 정도라고 분석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최고지도자가 된 직후인 2012년 8월에는 90㎏으로 추정됐으나 8년 사이에 급속히 체중이 불어났습니다.

도쿄신문은 김 위원장의 사진을 보면 작년부터 조금씩 날씬해 지고 있는데, 한국 국정원은 김 위원장이 10~12kg 감량한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한국 국방부에서 북한분석관으로 일했던 고영철 다쿠쇼쿠대학 주임연구원을 인용해 대역 가능성을 제기했습니다.

고 연구원은 지난 9일 나타난 김 위원장의 옆얼굴과 머리 스타일이 과거와 다르고 너무 젊다며, 경호부대 소속 대역 중 한 명일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고 연구원은 당시 김 위원장이 연설을 하지 않은 것이 대역설을 뒷받침한다고 말했습니다.


반면 난잔대학의 히라이와 준지 교수는 9일 행사의 김 위원장은 본인이 맞는 것 같다며 최고지도자로 등장한 초기 모습으로 되돌아간 느낌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김도식 기자(doskim@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푸틴 우크라 전쟁
    푸틴 우크라 전쟁
  2. 2이재명 대북제재 완화
    이재명 대북제재 완화
  3. 3통일교 의혹 전재수
    통일교 의혹 전재수
  4. 4서울광장 스케이트장 개장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개장
  5. 5샤이니 민호 아육대
    샤이니 민호 아육대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