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2경기 연속 부진 류현진 "지금 제일 안 되고 있어…빨리 잊겠다"

연합뉴스 최인영
원문보기
"몸 상태는 전혀 문제 없어"…"휴식? 생각해본 적도 없어"
18일 패전 후 화상 인터뷰 나선 류현진[토론토 블루제이스 화상인터뷰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18일 패전 후 화상 인터뷰 나선 류현진
[토론토 블루제이스 화상인터뷰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최인영 기자 = "몸 상태는 전혀 이상 없습니다. 가장 좋은 건 빨리 잊어버리는 것입니다."

2경기 연속 3이닝도 못 채우고 무너진 류현진(34·토론토 블루제이스)의 표정은 어두웠다.

류현진은 18일(한국시간) 캐나다 온타리오주 토론토 로저스센터에서 열린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홈 경기에서 미네소타 트윈스를 상대로 선발 등판, 2이닝 만에 5실점으로 부진한 투구를 하고 조기 강판당했다.

류현진은 3회 연속 타자 홈런을 허용해 2-5로 역전당한 상황에서 불펜으로 교체됐고, 토론토는 결국 3-7로 패했다.

지난 12일 볼티모어 오리올스전에서 2⅓이닝 7실점 '최악투'로 무너졌던 류현진은 2경기 연속 부진한 모습을 보였다.

9패째(13승)를 떠안은 류현진은 경기 후 화상 인터뷰에서 "좀 중간에 몰리는 공이 있었다. 홈런 맞았던 2개 구종과 1회 정면으로 간 타구가 실투였다. 전체적으로 그쪽으로 공이 갔다"고 아쉬워했다.


류현진은 3회초 시속 73.6마일(118.4㎞) 커브와 시속 87마일(140㎞) 커터가 가운데로 몰려 홈런을 맞았다.

류현진[USA투데이 스포츠/로이터=연합뉴스]

류현진
[USA투데이 스포츠/로이터=연합뉴스]



최근 한 달간 기복을 보이며 부진한 이유에 대해 류현진은 "장타인 것 같다. 실투들이 한 번씩 파울이 되면 (투수에) 도움이 되는데 정타로 연결됐다"고 분석했다.

또 "한 이닝 실점도 좀 많이 늘어났다. 그런 부분들이 이번 달에 (부진한 성적을) 내고 있지 않을까"고 돌아봤다.


프로 선수로서 이번처럼 연달아 힘든 경기를 치른 경험이 있느냐는 물음에 류현진은 "그렇게 많지는 않은 것 같다. 지금이 가장 안 되고 있는 거 같다"며 "잘 헤쳐 나갈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할 것 같다"고 다짐했다.

답답한 상황에 대해 류현진은 "선발투수가 2경기 연속 5회 이전에 나왔다"며 "모든 선발투수가 느끼는 마음일 것"이라며 속상해했다.

홈구장 문제를 지적하는 말에는 "전혀 그런 건 문제 없는 것 같다"고 했고, 몸 상태에 대해서도 "전혀 이상 없다. 몸쪽에는 전혀 문제없다"고 강조했다.


류현진은 "아무래도 내가 가장 잘할 수 있는 부분 찾아야 한다. 내가 할 수 있는 제구를 가져 가야 된다는 생각을 하고, 그런 부분에서 찾으려고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일단 가장 좋은 건 빨리 잊어버리는 것이다. 다음 경기 준비하는 자세가 되어야 하는데, 근래 안 좋다 보니. 오늘 지나간 것을 빨리 잊고 다음을 준비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류현진[AP=연합뉴스]

류현진
[AP=연합뉴스]



부진했던 시즌인 2017년이 떠오른다는 말에 류현진은 "그때 기억은 잘 안다"며 "제가 선발투수로 역할 못 하고 있는 게 다다. 몸은 그때 기억을 떠올리고 싶지도 않고, 그때 기억을 하는 건 안 좋다"고 일축했다.

휴식 후 정비하는 게 어떠냐는 물음에는 "그런 생각을 해본 적도 없고, 그렇게 하고 싶은 생각도 없다. 내가 할 수 있는걸. 못해서 그런 얘기들이 나오는데, 그건 아닌 것 같다"고 말했다.

abbi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2. 2박서진 육아
    박서진 육아
  3. 3유재석 대상 소감
    유재석 대상 소감
  4. 4지상렬 신보람 결혼
    지상렬 신보람 결혼
  5. 5한중 관계 개선
    한중 관계 개선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