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타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BTS 서울 홍보영상 '어기영차' 또 터졌다...6일만에 6700만뷰

스타투데이 김소연
원문보기
방탄소년단. 사진| 유튜브 캡처

방탄소년단. 사진| 유튜브 캡처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서울 홍보 영상이 또 터졌다.

16일 서울관광재단은 지난 9일 공개한 방탄소년단(BTS)의 서울 관광 홍보 영상 '어기영차 서울 편(with BTS)'과 티저 영상이 유튜브와 SNS에서 6일 만에 조회수 6700만 건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어기영차: 어려움을 함께 이겨내기 위해 한목소리로 외치는 소리'라는 설명으로 시작하는 BTS 홍보 영상은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힘든 시기를 견디고 있는 여행업계 종사자, 소상공인, 의료진 등과 현재를 살아가는 서울 시민에게 더 힘내 어려움을 함께 극복해나가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방탄소년단. 제공| 서울관광재단

방탄소년단. 제공| 서울관광재단


방탄소년단 파워로 영상이 국내외에서 큰 호응을 얻으며 2만2000개가 넘는 댓글이 달렸다. 특히 영상을 본 외국인들은 "서울 너무 멋있다" "코로나 끝나면 꼭 간다" "BTS도 서울도 판타스틱"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폭발적인 반응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제작 비하인드 영상인 '메이킹 영상'도 이날 공개했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촬영을 준비하는 모습 등을 만날 수 있다.

오는 23일에는 '어기여차 서울 편(with BTS)'외에 2개의 홍보 영상이 추가로 공개될 예정이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2017년부터 5년 연속 서울시 명예관광홍보대사로 활동 중이다. '서울라이프', '나의 서울 플레이리스트', '나처럼 서울에서 너도', '서울에서 만나요, 씨 유 인 서울' 등 매년 서울시 관광을 홍보하는 영상을 공개해왔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미래세대와 문화를 위한 대통령 특별사절(이하 문화특사)로 임명돼 출국한다. 오는 20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유엔사무총장 주재의 '2021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모멘트' 세션에서 문화특사 자격으로 연설을 할 예정이다.

[김소연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2. 2삼성생명 신한은행
    삼성생명 신한은행
  3. 3김종민 2세 준비
    김종민 2세 준비
  4. 4소노 손창환 감독
    소노 손창환 감독
  5. 5뉴진스 다니엘 계약해지
    뉴진스 다니엘 계약해지

스타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