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1.0 °
서울경제 언론사 이미지

메타버스 편의점 인기 폭발···CU, 제페토 2호점 오픈

서울경제 백주원 기자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한강공원 월드 맵 방문자 수 2배 늘어
가장 많이 몰리는 ‘교실2’에 2호점 열어
오픈 기념 콘참치마요·제육불고기 삼각김밥 출시


지난달 처음으로 네이버의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문을 연 ‘CU제페토한강점’이 인기를 끌고 있다. CU는 2호점을 오픈하는 것은 물론 협업 상품도 출시해 MZ세대(밀레니얼+Z세대)에게 친근한 소비채널로 다가가겠다는 목표다.

CU는 지난달 ‘CU제페토한강점’이 입점한 후 한강공원 월드 맵의 방문자 수가 이전보다 2배 이상 증가하고, 인증샷 수도 8배 급증했다고 14일 밝혔다. 또 제페토 내 개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피드’의 CU 관련 게시물은 2,900여 개, 조회 수는 270만 건을 넘었다. 제페토 내에서 아바타 아이템을 판매하는 CU 패션 아이템도 22만여 개가 판매됐다.

이 같은 인기에 CU는 제페토 2호점인 ‘CU제페토교실매점’을 연다는 계획이다. 제페토 2호점은 제페토안에 구현된 가상공간 중 가장 많은 사람이 몰리는 ‘교실2’에 오픈한다.

아울러 교실 카페테리아라는 공간적 특성을 살려 CU가 실제 매장 도입을 추진하고 있는 ‘스마트 자판기’도 설치했다. 방문자가 자판기를 터치하면 CU 자체브랜드(PB) 헤이루 무라벨 생수를 받을 수 있다. 또 올해 ‘리치리치 삼각김밥’, ‘확!실한 김밥’, ‘시그니처 도시락’ 등을 비롯해 여러 CU 인기 상품도 들여놨다.



이밖에 CU는 제페토 2호점 오픈을 기념해 이달 말 첫 협업 상품인 제페토 콘참치마요, 제육불고기 삼각김밥을 출시한다. CU가 최근 제페토 방문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해 선정한 메뉴를 실제 상품으로 출시하는 것이다. 상품 패키지에 있는 스크래치를 긁으면 제페토에서 사용할 수 있는 캐시를 랜덤으로 지급한다.

연정욱 BGF리테일(282330) 마케팅팀장은 “제페토 편의점은 잠재 고객들에게 시공간을 초월해 CU를 소개함으로써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는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얻고 있다”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유저 방문도 꽤 많아 글로벌 시장에 CU를 알릴 수 있는 온라인 채널로서 역할도 하고 있다”고 말했다.


백주원 기자 jwpaik@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대통령 행정통합
    이재명 대통령 행정통합
  2. 2김호중 성탄절 가석방
    김호중 성탄절 가석방
  3. 3문정희 날라리
    문정희 날라리
  4. 4조진웅 소년범 의혹
    조진웅 소년범 의혹
  5. 5넷플릭스 워너브러더스 인수
    넷플릭스 워너브러더스 인수

서울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