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BTS, 美 MTV VMA '올해의 그룹' 등 3관왕

뉴시스 남정현
원문보기
기사내용 요약
올해 최다관왕…베스트 케이팝상은 3년째
[서울=뉴시스] 방탄소년단이 지난해 MTV VMA에서 공연하는 모습 (사진 =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2021.09.13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방탄소년단이 지난해 MTV VMA에서 공연하는 모습 (사진 =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2021.09.13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남정현 기자 = 방탄소년단(BTS)이 미국 음악시상식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MTV VMA)에서 '올해의 그룹' 부문을 포함해 3관왕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은 12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바클레이스 센터에서 열린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에서 올해의 그룹, 베스트 케이팝, 송 오브 서머 부문에서 수상했다. 방탄소년단의 올해의 그룹, 베스트 케이팝 부문 수상은 3년 연속이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올리비아 로드리고, 릴 나스 엑스와 공동으로 올해 최다관왕(3관왕)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은 코로나19로 시상식에 직접 참석하지 않았다. 방탄소년단은 사전 녹화한 영상을 통해 "영광스러운 상을 주셔서 감사드린다. 아미 여러분 덕분에 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올 한해 많은 사랑을 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좋은 음악과 퍼포먼스로 찾아 뵙겠다"고 전했다.

'올해의 그룹'은 지난해까지 '베스트 그룹'이라는 이름으로 시상이 이뤄졌다. 이 부문에선 블랙핑크, 시엔시오, 실크소닉, 마룬5, 푸파이터스, 조나스브라더스, 트웬티원파일러츠 등과 경합했다. 팬 투표로 후보를 좁힌 '파이널 라운드' 최종 2개 팀에는 방탄소년단과 블랙핑크가 올라 케이팝의 위력을 다시 한 번 실감케 했다.

'베스트 케이팝' 부문에선 (여자)아이들, 블랙핑크, 몬스타엑스, 세븐틴, 트와이스와 경쟁했다. 여기에 '송 오브 더 서머' 트로피를 더해 3관왕을 차지했다.


'올해의 노래' 부문은 미국의 괴물 신예 올리비아 로드리고의 '드라이버스 라이선스'가 수상했다. '베스트 팝' 부문은 팝스타 저스틴 비버와 다니엘 시저, 기비온의 '피치스'가 받았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이들 세 부문에 더해 '올해의 노래', '베스트 팝', '베스트 안무', '베스트 편집'(Best Editing) 등 총 7개 부문 후보에 오르며 자체 최다 후보 기록을 세웠다. 지난해엔 베스트 팝, 베스트 그룹, 베스트 케이팝, 베스트 안무 등 4관왕에 올랐다. 2019년에는 베스트 그룹, 베스트 케이팝 등 2관왕을 차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nam_jh@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여인형 이진우 파면
    여인형 이진우 파면
  2. 2뉴진스 다니엘 계약 해지
    뉴진스 다니엘 계약 해지
  3. 3이시영 캠핑장 민폐 사과
    이시영 캠핑장 민폐 사과
  4. 4대통령 춘추관 방문
    대통령 춘추관 방문
  5. 5김건희 면죄부 검찰 반성
    김건희 면죄부 검찰 반성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