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부천국제만화축제 폐막…"내년엔 오프라인도 함께 하길"

뉴시스 이현주
원문보기
[서울=뉴시스]부천국제만화축제 '만화와 미래교육 컨퍼런스'에서 발표 중인 박기수 한양대 교수 (사진 = 한국만화영상진흥원) 2021.9.13.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부천국제만화축제 '만화와 미래교육 컨퍼런스'에서 발표 중인 박기수 한양대 교수 (사진 = 한국만화영상진흥원) 2021.9.13.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이현주 기자 = 제24회 부천국제만화축제가 12일을 끝으로 비대면 축제 총 9일간의 여정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폐막일에는 '만화와 미래교육 세미나', '지금 만화 토크쇼', '와나나의 방구석 코스프레 챌린지 니코쩔 시즌2' 등이 진행됐다.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축사를 통해 "만화는 미래 콘텐츠산업의 핵심 동력으로써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문화콘텐츠이자 사람과 사회를 담아내는 대중예술"이라며 "앞으로 만화, 웹툰을 포함한 예술 체험 기회를 더 확대하고 학교 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는 11월 6~7일에는 독립만화작가 30개팀이 참여하는 오프라인 마켓 '독립만화마켓'이 열릴 예정이다.

김형배 부천국제만화축제 운영위원장은 "비대면 온라인 개최로 많은 관객분들과 직접 만날 수는 없었지만 만화가부터 업계 종사자, 만화와 웹툰을 좋아하는 독자, 축제를 준비한 직원과 스탭 등 축제를 준비한 많은 이들의 노력으로 안전하고 성공적으로 잘 마무리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아울러 "만화축제가 코로나19로 답답한 일상 속 치유시간이 되었기를 바라며 내년에는 이전처럼 온오프라인이 병행되어 현장에서도 함께 만나는 만화축제를 즐기고 체험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lovelypsyche@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심근경색 위독
    이해찬 심근경색 위독
  2. 2정은경 장관 헌혈
    정은경 장관 헌혈
  3. 3돈바스 철군
    돈바스 철군
  4. 4럼 서기장 연임
    럼 서기장 연임
  5. 5명의도용 안심차단
    명의도용 안심차단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