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6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밈주식 투자 심리 꺾였나…개미들 2월 이후 AMC 첫 순매도

이데일리 김다솔
원문보기
개인투자자 밈주식 매수 줄여
개인 떠나고 기관 투자 늘어
개인투자자들이 미국 극장체인 AMC 엔터테인먼트 주식을 순매도하며 밈주식(온라인에서 잦은 언급으로 급등한 종목) 투자 심리가 꺾인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왔다. (사진= AFP)

개인투자자들이 미국 극장체인 AMC 엔터테인먼트 주식을 순매도하며 밈주식(온라인에서 잦은 언급으로 급등한 종목) 투자 심리가 꺾인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왔다. (사진= AFP)




[이데일리 김다솔 인턴기자] 개인투자자들이 미국 극장체인 AMC 엔터테인먼트 주식을 순매도하며 밈주식(온라인에서 잦은 언급으로 급등한 종목) 투자 심리가 꺾인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왔다.

8일(이하 현지시간) 미 경제매체 CNBC는 투자분석 회사 반다리서치를 인용해 밈주식 열풍이 시작된 이후 처음으로지난 7일 개인 투자자들이 AMC를 순매도했다고 보도했다.

반다리서치에 따르면 지난 1월과 6월, 밈주식 투자가 절정에 달했을 때 개인 투자자들은 매주 10억달러(약 1조1692억원) 이상의 레딧주(밈주식)를 매수했지만, 8월 랠리 때는 투자금이 2억5천만달러(약 2923억원) 이하로 감소했다. CNBC는 밈주식에 대한 개인 투자자들의 관심이 줄고 있다고 평가했다.

개인들이 빠져나가는 대신 전문 투자자가 늘고 있다는 분석도 나온다. 반다리서치의 벤 오타나비아 선임 전략가는 “전문 투자자들로 보이는 거래가 늘고 있다”며, 많은 헤지펀드들이 개인 투자자들의 투자 심리 변화를 감지해 투자를 늘려 향후 있을 상승장에 베팅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개인 투자자들의 매도세에도 AMC는 이날 8% 상승했다. 오타나비아는 전략가는 2월 이후 개인 투자자들의 첫 순매도가 발생했음에도 8% 오른 건, 기관 투자자들이 주가를 끌어올렸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재키와이 데이트 폭력 피해
    재키와이 데이트 폭력 피해
  2. 2석현준 용인FC 입단
    석현준 용인FC 입단
  3. 3김혜경 여사 문화협력
    김혜경 여사 문화협력
  4. 4현대모비스 7연패 탈출
    현대모비스 7연패 탈출
  5. 5KB스타즈 3연패 탈출
    KB스타즈 3연패 탈출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