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텐아시아 언론사 이미지

방탄소년단 정국 사인, 참 쉽죠? 화가 '밥 로스' 다큐 깜짝 카메오 등장

텐아시아
원문보기
[텐아시아=김순신 기자]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사인이 화가 '밥 로스'(Bob Ross)의 다큐멘터리에 깜짝 카메오로 등장해 큰 주목을 받았다.

최근 '넷플릭스'(Netflix)에서는 'Bob Ross: Happy Accidents, Betrayal & Greed'(밥 로스: 행복한 사고, 배신, 그리고 탐욕) 이란 제목으로 밥 로스의 새 다큐멘터리 영화가 공개됐다.

많은 대중에게 사랑 받은 화가인 밥 로스, 국내 방송 EBS에서 "밥 로스의 '그림을 그립시다'" 가 방영되면서 '참 쉽죠?' 아저씨로도 잘 알려져 있다.

밥 로스의 다큐에서는 "우리는 실수를 한 게 아닙니다. 단지 행복한 사고(Happy Accidents)가 일어난 거죠" 라는 힐링 명언으로 그림 그리기의 즐거움을 안겨줬던 그의 삶의 일대기와 사후 벌어진 상표권 등에 대한 유산 갈등 등 제목인 '행복한 사고, 배신, 그리고 탐욕' 이 고스란히 그려졌다.

이 중 그가 사업 파트너로 삼았던 사람들과 얽힌 비화를 다루었고 밥 로스가 작성한 계약서 속에 그의 것이 아닌 정국의 사인이 포착되어 뜨거운 화제를 모았다.

이에 미국 연예 매체 '코리아부'(Koreaboo) 는 '방탄소년단 정국의 사인이 밥 로스 다큐멘터리에 깜짝 카메오로 등장하다' 라는 타이틀로 집중 보도하면서 "제작팀의 고의적인 이스터 에그(easter egg) 또는 아티스트 자체가 정국의 팬일까" 라는 분석을 내놓았다.



이어서 "팬들은 이러한 디테일을 아주 흥미로워 했으며 또한 밥 로스의 영상을 즐겨보았고 재능 있는 화가 이기도 한 정국에게 딱 들어 맞다는 것을 느꼈다" 는 팬들의 반응을 전했다.

해당 일화가 특히 화제가 된 것은 정국이 방송에서 밥 로스를 여러 번 언급하며 그의 그림 기법으로 작품까지 선보였다는 점에 있다.

더불어 K팝 아이돌 멤버인 정국의 사인이 쓰인 위 사례는 강력한 슈퍼 스타의 명성과 존재감을 느끼게 하는 대목이다.


정국은 작년 방송된 JTBC '인더숲 BTS편'(In the SOOP BTS ver.)에서 "밥 아저씨의 패턴을 보고~" 라고 말하며 스케치 없이 붓으로만 과감히 하늘, 강, 산 등이 담긴 아름다운 풍경화를 뚝딱 완성했다.

또 정국은 섬세한 붓 터치와 색 조합, 표현력 등 밥 로스 못지 않은 마치 사진을 보는 듯한 수준급 그림 실력을 뽐냈고 "나도 밥 아저씨가 될 거야" 라고 귀엽게 밝히기도 했다.

정국은 인더숲 뿐만 아니라 SNS와 예능 프로그램 등을 통해 인물화, 풍경화, 캐리커쳐 가릴 것 없이 뛰어난 그림 실력을 뽐내오며 '올라운더' 아이콘의 면모를 자랑했다.


이를 본 이들은 "꾹로스 명성이 자자한가봐?ㅎㅎㅎ" "정국이 싸인 넣으신 분 작가분 혹시 정국 팬이신가?" "정국 이즈 에브리웨어" "꾹로스인걸 어찌 알았지? 재밌다" "아니 근데 하필 밥 로스라서 너무 웃긴거야 꾹 로스 소문났니 ㅋㅋ" " 정국이 사인이 나온걸보니이스터에그처럼 쓴게 아닌가 싶다 꾹로스인걸 아는 누군가가ㅋㅋ" "정국이 밥 로스랑 똑같이 그림 그려서 신기했는데 이젠 밥 로스 다큐에 나오다니 이건 머선 129" "정국이가 밥 아저씨 따라서 그림 그린 게 해외에서도 엄청나게 화제였지~" "인더숲 에서 밥아저씨가 될꺼야~노래 부르면서 쓱싹 쓱싹 순식간에 그리는데 찐 놀람" 등 반응을 나타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아이와 어른이 함께 듣는 동화 [스타책방]
스타 비하인드 포토&영상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혜훈 장관 발탁
    이혜훈 장관 발탁
  2. 2손흥민 천하
    손흥민 천하
  3. 3강민호 FA 계약
    강민호 FA 계약
  4. 4파주 박수빈 영입
    파주 박수빈 영입
  5. 5대한항공 부상 악재
    대한항공 부상 악재

텐아시아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