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이재명 직격한 홍준표 "경기도의 차베스가 기본소득 주장"

파이낸셜뉴스 심형준
원문보기
원희룡은 성범죄 대책 발표


국민의힘 대선 예비주자인 홍준표 의원이 7일 더불어민주당 경선주자인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직격하고 나섰다. 홍 의원은 이 지사의 대표 공약인 기본소득을 정면 비판했다.

홍 의원은 이날 수원시 국민의힘 경기도당 주요 당직자 간담회에 참석해 "경기도의 차베스가 주장하는 기본소득은 전 세계에서 단 한 번도 실행한 적이 없는 정책"이라며 "(이재명 지사가) 기본소득을 들고나와 경기도민뿐만 아니라 국민을 조롱하면서 거덜 난 나라를 더 거덜내려고 한다"고 주장했다.

이 지사를 남미 베네수엘라의 포퓰리스트 독재자 평가를 받는 우고 차베스 전 대통령에 빗댄 것이다. 최근 각종 여론조사의 범보수 후보 적합도에서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양강 구도를 형성하자 민주당 첫 경선지역인 충청권에서 압승한 이 지사 때리기에 적극 나선 것이다.

홍 의원은 "이재명 지사를 압도할 사람은 나밖에 없다"며 "본인 형수한테 입에 담지 못할 욕을 하고 다니는 사람인데 막말도 하지 않은 나에게 막말 프레임을 씌울 수 있겠느냐"고 했다.

앞서 홍 의원은 삼성전자 반도체 경기도 화성사업장을 방문한 자리에서 "국가는 민간 기업의 애로사항을 제거해주는 역할에 그쳐야 한다"며 "민간기업 중심의 자율성과 창의성으로 경제를 이끌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문재인 정부와 민주당 주도로 노조법을 비롯해 중대재해처벌법 등 기업 옥죄기 법안을 통과시킨 것을 에둘러 비판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국민의힘 대선 예비 주자인 원희룡 전 제주도지사는 이날 국회에서 성범죄 방지 대책을 발표하고 정책 행보를 이어갔다.

원 전 지사는 "여성들은 일상 속에서 언제든지 자신이 범죄에 노출될 수 있다는 '성범죄 피해 공포' 불안감으로 살아간다"며 "예방을 강화하고 형량을 대폭 늘리면서 성범죄 관련 법과 제도를 피해자 중심으로 설계하겠다"고 밝혔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별세
    이해찬 별세
  2. 2이혜훈 지명 철회
    이혜훈 지명 철회
  3. 3이민성 감독 아시안컵
    이민성 감독 아시안컵
  4. 4차준환 사대륙선수권 은메달
    차준환 사대륙선수권 은메달
  5. 5LG 정관장 완파
    LG 정관장 완파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