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한국일보 언론사 이미지

中 웨이보, BTS·아이유 등 韓 연예인 팬클럽 계정 대거 정지

한국일보
원문보기
"비이성적 스타 추종" 문제 삼아
중국 베이징에 걸린 오성홍기(중국 국기). 베이징=로이터 연합뉴스 자료사진

중국 베이징에 걸린 오성홍기(중국 국기). 베이징=로이터 연합뉴스 자료사진


중국 대중문화계에 이른바 ‘홍색 정풍 운동’이 전개되고 있는 가운데, 중국판 트위터인 웨이보가 한국 연예인 팬클럽 계정에 대거 정지 조치를 내렸다. 이번 정지 대상에는 방탄소년단(BTS)을 비롯, NCT, 엑소(EXO), 아이유 등 한국 연예인을 응원하는 계정이 포함됐다.

6일 펑파이 등 중국 매체에 따르면 웨이보는 “비이성적으로 스타를 추종하고 응원하는 내용을 전파했다”는 이유로 한국 연예인 팬 계정 21개를 30일간 정지했다. 해당 명단에는 BTS와 엑소 등 아이돌 그룹과 해당 그룹 멤버의 개인 팬클럽 계정, 아이유, 레드벨벳 슬기, 걸그룹 아이즈원 출신 장원영 등 인기 연예인의 중국 팬클럽 계정이 포함됐다.

웨이보는 정지된 팬클럽 계정이 어떤 문제를 일으켰는지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다. 이번 조치는 중국 공산당 중앙 인터넷안전정보화 위원회 판공실이 지난달 27일 ‘무질서한 팬덤에 대한 관리 강화 방안’을 발표한 이후 취해졌다. 이 방안은 미성년자가 연예인을 응원하기 위해 돈을 쓰는 것을 금지하고, 연예인 팬클럽끼리 온라인에서 욕을 하거나 유언비어를 퍼뜨리며 싸우는 것을 금지한다는 내용 등이 담겼다.

허경주 기자 fairyhkj@hankookilbo.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여인형 이진우 파면
    여인형 이진우 파면
  2. 2안보현 스프링피버
    안보현 스프링피버
  3. 3뉴진스 연탄 봉사
    뉴진스 연탄 봉사
  4. 4두산 카메론 영입
    두산 카메론 영입
  5. 5김건희 면죄부 검찰 반성
    김건희 면죄부 검찰 반성

한국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