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文대통령, 고승범 금융위원장 등 장관급 4명 임명장 수여

이데일리 이정현
원문보기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6일 고승범 금융위원장 등 장관급 인사 4명에 임명장을 수여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6일 청와대에서 고승범 금융위원장, 박종수 북방경제협력위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접견실로 이동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6일 청와대에서 고승범 금융위원장, 박종수 북방경제협력위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접견실로 이동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충무실에서 연 임명장 수여식에서 고 위원장을 비롯해 이석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수석부의장, 송두환 국가인권위원장, 박종수 북방경제협력위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문 대통령은 고 위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한 뒤, 배우자에게 꽃다발을 전달했다. 꽃다발은 ‘역경을 이겨내는 힘’을 의미하는 캐모마일과 ‘안정’을 의미하는 소국으로 구성했다. 코로나 위기로 어려움을 겪는 민생경제의 회복과 금융안정을 위해 노력해 달라는 당부의 의미다,

문 대통령은 이 수석부의장에게는 임명장을 수여한 뒤 ‘평화’를 의미하는 데이지와 ‘반드시 행복해진다’는 꽃말을 가진 은방울꽃으로 구성된 꽃다발을 전달했다.

문 대통령은 송 위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한 뒤 배우자에게 인권선진국으로서 위상을 제고해 달라는 의미로 여러 들꽃과 ‘나를 잊지 말아요’라는 꽃말을 가진 물망초로 구성된 꽃다발을 선물했다.

문 대통령은 박 위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한 뒤, 배우자에게 ‘신뢰’를 의미하는 아스타, ‘협력’을 의미하는 천인국으로 구성된 꽃다발을 전달했다. 신북방 대상 14개국과 신뢰를 구축해 지속가능한 협력기반을 만들어달라는 당부의 의미다.

문 대통령은 임명장 수여식 뒤 위원장들과 본관 인왕실로 이동해 비공개 환담을 가졌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성재 두쫀쿠 논란
    안성재 두쫀쿠 논란
  2. 2임성근 셰프
    임성근 셰프
  3. 3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4. 4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5. 5서울 시내버스 노선
    서울 시내버스 노선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