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익산시 "익산다이로움으로 국민지원금 충전하세요"

뉴스핌
원문보기
[익산=뉴스핌] 홍재희 기자 = 전북 익산시가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을 지역화폐로 충전하는 '착한소비운동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6일 밝혔다.

익산시는 지역화폐 '익산다이로움'으로 국민지원금을 충전,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에서 이용 분위기 조성키 위해 적극 독려키로 했다.

착한소비운동 전개[사진=익산시] 2021.09.06 obliviate12@newspim.com

착한소비운동 전개[사진=익산시] 2021.09.06 obliviate12@newspim.com


익산지역은 25만4800여명이 국민지원금 지급대상이며 총 637억원에 달하고 있다.

익산다이로움으로 국민지원금을 선택했을 경우 결제 시 유효기간이 가장 짧은 국민지원금부터 보유금액에서 차감된다.

또한 실시간 사용 내역 확인 및 분실 우려가 적어 시민들은 편리하게 국민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9월 6일부터 익산다이로움앱에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신청이 가능하며 지급대상은 지난 6월 건강보험료 기준 가구소득 하위 80%이다.


지난해 12월 31일 이전 출생한 성인으로 개인별 신청이 원칙이지만, 미성년자는 동일 주소지 세대주 명의로 신청 가능하다.

시행 첫 주인 6일부터 오는 10일까지는 출생연도 끝자리 기준 요일제를 시행, 신청일 다음날 충전 지급되며 충전 시 문자로 통보된다.

국민지원금은 지역사랑상품권의 별도 인센티브 및 소비촉진지원금 혜택은 제공되지 않는다. 익산다이로움 사용처와 동일한 곳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올해 말까지 사용되지 않은 잔액은 전액 소멸된다.


익산시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추석명절 전통시장 다이로움 카드로 장보기 인증 이벤트'와 연계 실시한다.

오는 22일까지 지역 내 전통시장 안에 있는 상점에서 물품구입 또는 식사비로 3만원 이상 결제한 후 인증 이벤트에 참여하면 선착순 1천명에게 1만원의 포인트를 지급한다.

obliviate@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강타 정유미 결혼
    강타 정유미 결혼
  2. 2검찰국장 이응철
    검찰국장 이응철
  3. 329기 영철 정숙 결혼
    29기 영철 정숙 결혼
  4. 4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5. 5김민재 퇴장
    김민재 퇴장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