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프레시안 언론사 이미지

순창군, 2차 추경예산안 378억 원 제출

프레시안 신경호 기자(=순창)(skh0550@hanmail.net)
원문보기

[신경호 기자(=순창)(skh0550@hanmail.net)]
▲순창군, 제2차 추경예산안에 반영된 순창군유용미셍물은행 구축 조감도ⓒ순창군

▲순창군, 제2차 추경예산안에 반영된 순창군유용미셍물은행 구축 조감도ⓒ순창군


전북 순창군이 주요 현안사업 해결과 코로나19 극복에 중점을 둔 제2차 추경예산안을 순창군의회에 제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2차 추경예산안에는 투자선도지구 조성에 핵심사업인 유용미생물은행 구축과 순창군 유기농복합센터 조성, 코로나19 상생 국민지원금 등 378억 원이 담기면서 순창군 전체 예산규모가 5167억 원 규모로 대폭 늘었다.

이번 추경예산안 중 가장 많은 예산액을 차지하는 사업은 '코로나 국민 상생지원금'으로 65억 원을 차지한다.
지난 6월 기준 순창군의 지급대상은 2만6036명으로 1인당 25만 원을 지원한다.

이어 유용미생물은행 구축에 33억, 다목적 생활안전시설 35억, 유기농복합센터 조성에 17억 원 등의 주요 현안사업이 이번 예산안에 담겼다.

특히 유용미생물은행은 투자선도지구의 핵심 포지션을 차지하는 대표 사업으로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을 의약, 식품, 사료 등 21세기 황금알을 낳는 바이오분야에 활용할 수 있도록 미생물자원을 데이터베이스화하고 기능성을 평가하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핵심이다.

코로나19로 경제적 타격이 큰 소상공인 등을 위해서도 7억3000여만 원의 예산을 반영, 지역 경제 살리기에 노력한다.
소상공인 시설개선 지원사업과 융자금 특례보증, 노점상 소득안정자금, 카드수수료 등을 지원하며, 순창사랑상품권 할인수수료를 반영해 연말까지 상품권 할인율 10%를 유지해 판매할 계획이다.

앞서 1차 추경예산안에도 상품권 수수료 지원을 위해 예산 1억4000만 원을 반영해 지역민의 소비를 촉진시켜 침체된 지역경기에 활력을 불어넣은 바 있다.

또한 순창군은 미취학아동을 둔 학부모를 위한 순창형 돌봄 서비스 구축을 위한 관련예산도 이번 추경예산안에 반영해 연말 개관을 목표로 돌봄체계 구축에도 나설 예정이다.
이번 제출한 2차 추경예산안은 오는 9일 열리는 제263회 순창군의회 임시회의 심의를 거쳐 16일 최종 예산안을 확정한다.


황숙주 순창군수는 "각종 현안사업과 소상공인 지원 등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 걸쳐 예산이 지원되도록 추경예산안 마련에 심혈을 기울였다"면서 "예산안에 포함된 사업이 의회 심의과정에 모두 반영되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신경호 기자(=순창)(skh0550@hanmail.net)]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장동혁 단식 중단
    장동혁 단식 중단
  3. 3씨엘 미등록 기획사 운영
    씨엘 미등록 기획사 운영
  4. 4트럼프 가자 평화위
    트럼프 가자 평화위
  5. 5푸틴 그린란드 매입가
    푸틴 그린란드 매입가

프레시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