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논산시 코로나상생국민지원금, 신속 지급 최우선으로 "사전 준비 철저히 할 것"

아주경제 허희만
원문보기
논산시청 전경.

논산시청 전경.



충남 논산시가 코로나상생국민지원금의 신속한 지급을 위한 전담T/F 구성 및 예산편성 등의 사전절차를 마무리하는 등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시는 전담 T/F를 구성한 것에 이어 콜센터운영을 위한 전담인력을 배치해 민원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하고, 시민의 불편함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코로나상생국민지원금 지원 대상은 2021년 6월 건강보험료 기준 가구 소득하위 80%와 특례 기준을 적용한 맞벌이 1인 가구 포함 88% 이내가 대상으로, 논산시에서는 약 10만 7천여 명이 코로나상생국민지원금을 지급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온라인신청은 9월 6일부터 10월 29일까지이며, 오프라인 신청은 13일부터 가능하다.

1인당 25만원씩 신용·체크카드나 지역화폐로 지급될 예정이며, 신청 접수기간 첫 주에는 출생년도 끝자리 기준 요일제(월(1,6), 화(2,7), 수(3,8), 목(4,9), 금(5,0), 토·일(모두))를 적용하여 몰림 현상을 최소화하겠다는 방침이다.

성인은 개인별로 신청하면 되며, 대리신청의 경우 지급대상자의 법정대리인, 주민등록상 동일 세대원, 동일 세대원이 아닌 배우자 및 직계존·비속의 자격을 갖춘 자가 신분증과 위임장 등의 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하면 된다.


온라인 신청은 카드사 홈페이지(또는 앱)이나 지역사랑상품권 앱에서 가능하다.

지원금 사용은 기존 지역사랑상품권의 사용처와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일부 업종의 경우 사용이 제한된다.

시 관계자는 “국민지원금은 신속한 지급이 가장 최우선 원칙”이라며 “신속한 처리를 위한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하고, 해당되는 모든 시민이 신청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논산)허희만 기자 hmher@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김병기 공천헌금 의혹
    김병기 공천헌금 의혹
  3. 3장재원 교제살인 무기징역
    장재원 교제살인 무기징역
  4. 4이사통 김선호
    이사통 김선호
  5. 5월드컵 베이스캠프 과달라하라
    월드컵 베이스캠프 과달라하라

아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